지난 5일 쿠쿠사회복지재단(이사장 구자신)이 쿠쿠전자 신입사원 14명과 함께 웅상노인복지관(관장 최중렬)을 방문해 어르신을 위한 사랑을 전달했다.
참만남회(회장 류해열)가 지난 8일 상북면 대석휴먼시아아파트 관리사무동 2층에서 어르신을 위한 경로잔치를 개최했다.
(재)양산시복지재단(본부장 양관우)은 지난 6일 경남사회복지공동모금회와 공동으로 주관하는 ‘사랑 나눔 사회복지 우수 프로그램 공모 사업’에 선정된 10개 기관에 지원 증서와 지원금 5천42만원을 전달했다.
지난달 3월 2일(현지 시각), 미국 오하이오주 콜럼버스에서 ‘제30회 아놀드클래식페스티벌’이 열렸다. 각국을 대표하는 폴댄서들이 서로 경합을 펼치는 자리로, 정은지(30, 동면) 씨는 한국을 대표해 출전했다.
국제라이온스협회 355-D(울산ㆍ양산)지구(총재 이영수)는 4일 울산 롯데호텔에서 제21회 대의원대회를 개최하고 2018-2019 신임 총재로 이필남 라이온을 선출했다.
양산이 군(郡)이었던 시절부터, 시(市)가 되기까지 많은 시간을 양산과 함께했다. 그야말로 상전벽해(桑田碧海)한 양산을 지켜본 지역 원로들은 34만 양산시민을 모두 아우를 수 있는 지도자가 필요한 때라고 했다. 정당 정치를 위한
NH농협은행 양산시지부(지부장 신용인)와 웅상농업협동조합(조합장 안용우), 농협은행 웅상지점(지점장 최상섭)은 지난달 26일 웅상노인복지관(관장 최중렬) 이용 어르신을 위한 봄나물 비빔밥을 대접했다.
원동면에도 주민자치위원회가 생겼다. 지난달 23일 원동문화체육센터에서 주민자치위원회 발대식을 개최하고 본격적인 활동에 나섰다. 주민자치위원회는 주민의 문화, 복지, 편익 증진을 위해 구성하는 주민협의체다.
하북면문화체육회(회장 이상렬)는 오는 7일 오전 10시에 ‘제9회 통도사 순례 가족사랑 건강 걷기대회’를 개최한다.
민주평화통일자문회의 양산시협의회(회장 신무철, 이하 민주평통)는 지난달 26일 동면 지펠리체 컨벤션홀에서 ‘지역 오피니언과 함께하는 2018 통일시대 시민교실’을 개최했다.
어르신들이 텃밭에서 도시 농부 꿈을 키운다. 양산시노인복지관(관장 김정자)이 지난달부터 어르신 텃밭 동아리 ‘도시 농부의 행복 텃밭’을 운영하고 있다.
탈핵양산시민행동이 지난달 29일 중부동 이마트 후문 일대에서 노후원전 폐쇄와 핵발전소 중단을 위한 거리 캠페인을 펼쳤다. 이날 박종권 마산창원진해환경연합의장, 허문화 김해양산환경운동연합 공동의장을 비롯해 탈핵양산시민행동 회원들이 참여해 ‘생존에 타협은 없다’, ‘9기 핵발전소 양산이
동면 석산리에 위치한 한마음마트(대표 박봉걸)는 가게를 개업하면서 받은 350만원 상당 쌀 10kg 100포를 지난달 30일 동면행정복지센터(면장 류진원)를 방문해 기부했다.
국제라이온스협회 355-D(울산ㆍ양산)지구(총재 이영수)는 지난달 31일 울산 문수양궁장에서 ‘2017-2018 라이온스가족 한마음 체육대회’를 개최했다.
(사)어린이도서연구회 양산지회 ‘보리건빵’(회장 박미숙)은 오는 12일 오전 10시 양산생협 2층 교육관에서 대중강연을 진행한다.
양주동지역사회보장협의체(공공위원장 동장 이정희, 민간위원장 김영욱)는 지난달 29일 ‘양주동 후원금(CMS) 신청으로 사랑을 기부하세요!’라는 슬로건으로 이마트 양산점 앞에서 복지 사각지대 발굴 홍보와 후원금 CMS 모금 캠페인을 진행했다.
양산시자원봉사단체협의회(이하 협의회) 신임회장으로 이성우 씨가 취임했다. 제4ㆍ5대 김용준 회장에 이어 취임한 이 신임회장은 2년 동안 협의회를 이끌 예정이다.
지난 1월 1일 서울신문 신춘문예에서 유소영(29, 덕계동) 씨는 동화 ‘남자를 위한 우주비행 프로젝트’로 등단했다. 발표는 새해가 시작하던 시점, 등단 사실을 유 씨가 알게 된 건 지난해 크리스마스 직전이었다. 한 해의 끝과 한 해의 시작을 엄청난 선물로 시작한 셈이다.
젊음의 거리가 완공한 지 1년 3개월 만에 일부 재공사에 들어갔다. 젊음의 거리 조성 이후 비가 많이 오면 일대 상가에 빗물이 넘어와 피해를 준다는 민원 때문이다. 인근에서 옷가게를 운영하는 한 상인은 “공사 이후에 비가 많이 온다 싶으면 가게에 물이 들어온다”며 “젊음의 거리 바닥을 깔면서
양산시립도서관은 제54회 도서관 주간(4월 12~18일)과 세계 책의 날(4월 23일)을 맞아 독서 진흥 행사를 운영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