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학년도 양산지역 고등학교 진학정보 설명회가 오는 25일~26일 이틀간 열린다.
김경수 더불어민주당 경남도지사 후보가 9일 양산을 찾았다. 김 후보는 김일권 양산시장 후보를 비롯해 양산지역 도ㆍ시의원 후보들과 함께 시민을 만나며 민심 잡기에 나섰다.
지역의 소수정당도 ‘지역 정치 변화’를 외치며 6.13지방선거에 도전장을 던졌다. 양산지역에는 권현우(42, 정의당) 후보와 황은희(51, 민중당) 후보가 양산시의원 다선거구(물금ㆍ원동)에 등록하며 유권자들에게 지지를 호소하고 있다. 4명을 뽑는 다선거구는 이들을 포함해 후보 9명이 출전하며 가장 많은 후보자가 등록한 지역이다. 그만큼 치열한 경쟁을 펼치고 있는 지역이다.
‘패션’ 역시 정치인들에게 중요한 요소가 되고 있다. 다 같은 옷처럼 보이지만 옷 색상과 작은 소품 하나에까지 상징을 부여하는 것.
김태호(자유한국) 경남도지사 후보가 지난 1일 양산을 찾아 시민을 만나고 지역 표심 잡기에 나섰다. 김 후보는 오후 2시 남부시장 유세를 시작으로 오후 3시 30분 영대교 거리 인사, 오후 4시 30분 양산농수산물유통센터 방문, 오후 6시 양산부산대학병원 사거리 퇴근길 인사, 오후 8시 30분 물금신도시 상가 거리 투어까지 7시간이 넘도록 양산시민을 만났다. 김 후보와 함께 나동연 양산시장 후보를 비롯한 자유한국당 도ㆍ시의원 후보들도 함께하며 자유한국당의 지
어르신 7명이 자신의 삶을 돌아보는 시간을 가졌다. 양산시노인복지관(관장 김정자)은 지난 2일 노인복지관 4층 강당에서 ‘이제는 말하고 싶다’ 출판기념회를 열었다.
어곡동 대동마을(이장 김종태) 주민 25명이 지난달 26일과 27일, 1박 2일 일정으로 울릉도와 독도 여행을 다녀왔다.
농협은행 양산시지부(지부장 신용인)와 양산시농업기술센터(소장 김경술)가 지난달 30일 농업인 소득 증가와 농업ㆍ농촌 발전을 위한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
장애아동과 부모, 자원봉사자들이 한데 모여 추억을 쌓는 ‘제11회 장애아동의 날 행사’가 지난달 29일 양산종합운동장 실내체육관에서 열렸다.
지역주민들이 소외 이웃을 위한 사랑 나눔에 적극적으로 참여하며 살기 좋은 양산을 만드는 데 앞장서고 있다.
경남사회복지공동모금회와 한국전력공사 양산지사가 장애아동과 가족을 위한 프로그램을 지원하며 행복을 선물했다.
양산시장애인복지관(관장 이명진) 꿈이룸탁구동호회 소속 최수환, 한성우(사진 오른쪽, 왼쪽) 선수가 지난달 25일 진주종합경기장에서 열린 ‘제21회 경상남도 장애인생활체육대회’에서 금ㆍ은ㆍ동 각 1개 메달을 획득하는 성적을 거뒀다.
초등학생들이 양산지역 문화재를 그림과 찰흙으로 재현해냈다. 양산시립박물관(관장 신용철)이 지난달 27일 개최한 ‘제6회 우리 문화재 빚기ㆍ그리기 대회’를 개최한 것.
양산합창단(지휘 서무성)이 오는 15일 오후 7시 30분 양산문화예술회관 대공연장에서 ‘제3회 정기연주회’를 개최한다.
양산시립합창단(지휘 김재복)이 지난달 30일 평산음악공원을 시작으로 오는 9월 6일 물금워터파크까지 이어지는 ‘2018 찾아가는 음악회’를 개최한다.
가산 현고 스님이 8년 만에 제6회 개인전을 통도사 성보박물관 2층에서 오는 16일부터 24일까지 개최한다.
마산 극단 객석과무대가 연극 ‘락시터’(위성신 작품, 문종근 연출)를 오는 7일 오후 7시 30분 양산문화예술회관 대공연장에서 공연한다. 2018년 우수단체 ‘찾아가는 문화활동사업’으로 열리는 것.
클래식 전공자들이 ‘클래식’에 대한 고정관념을 깨는 파격적인 연주를 선보인다. 오는 23일 오후 3시와 7시 30분 양산문화예술회관 대공연장에서 열리는 ‘퍼니밴드의 Sing Sing Sing 콘서트’가 6월 기획공연으로 준비됐다.
양산에 ‘책’ 바람이 분다. 오는 15일과 16일 양산문화원(원장 박정수)이 주최하고 양산시작은도서관협의회(회장 조미혜) 주관, 한국지역난방공사 양산지사(지사장 박창규) 후원으로 ‘지역난방과 함께하는 양산 북 페스티벌’이 열리는 것.
김태호(자유한국) 경남도지사 후보가 1일 양산을 찾아 시민을 만나고 지역 표심 잡기에 나섰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