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eauty Hair] 모두의 관심사 헤어스타일! 2011년 유행전망
먼 곳이 아닌 바로 우리 주변에 걷기 좋은 길이 있다. 단순히 걷기 좋은 곳이 아니라 우리의 역사를 되짚어보고 느끼며 걸을 수 있는 곳. 교동에 위치한 춘추공원이 바로 그곳이다. 춘추공원은 일제 때 일본인들이 ‘도산원(挑山園)’이라고 불렀다. <면세개람(面勢槪覽)>(1936)에 ‘봄에는 벚꽃과 복숭아꽃이 만발하고, 여름에는 시원하며, 가을에는 단풍이 절경이고, 겨울은 설경을 볼 수 있는 공원으로 500년이 넘는 포구나무가 오랜 역사를 말해 주고 있다’고 기록되어 있다. 이를 미뤄볼 때 양산 지역의 오래된 휴식 공간이었음을 알 수 있다. 춘추원 길은 다른 공원과는 다르게 올라가는 길, 내려오는 길이 다양하게 나있어 취향대로 골라서 걸으면 된다.
[재미로 보는 주간운세] 1월 11일~1월 17일
[책책책을 읽자] 초록눈 코끼리
[바둑묘수풀이] 공격 이후의 수순
[중국어한마디] 스트레스
[영어한마디] 음식과 식당
[참쉬운 요가] 비라바드라
언제든지 찾아와 책을 읽고 마음이 통하는 사람들을 만날 수 있는 곳. 그곳은 멀리 있지 않다. 바로 우리 동네에서 쉽게 만날 수 있는 ‘작은도서관’이다. 이웃들을 만나 우리의 문제를 함께 나누고 풀어가는 사랑방 역할을 톡톡히 하고 있는 작은도서관은 서로 소통하고 협력을 통해 아름다운 도서관 문화를 만들어 가는 데 큰 힘을 다하고 있다.
[책책책을 읽자] 내 아들의 아버지
[중국어한마디] 송구영신
[영어한마디] 생일 케이크
[2011 신년운세]
2011년 신묘년의 새해가 밝았다. 누구나 이맘때면 “‘작심삼일’ 이번엔 꼭 탈출하자!”고 외치며 새해 계획과 목표를 세운다. 금주, 금연, 다이어트, 재테크, 외국어 정복 등 다양한 계획을 세우지만 새해 계획은 오래가지 않고 흐지부지되기 일쑤다. 새해 목표 달성에 실패하는 가장 큰 이유로는 목표는 있지만 그 실행 전략이 없어서이다. 구체적인 계획과 꾸준한 실천, 마음가짐이 관건인 새해 계획. 매년 신년계획에 빠지지 않고 등장하는 많은 이들의 최대 관심사 ‘금연’, ‘다이어트’, ‘공부’를 성공하기 위한 필수 비법을 알아봤다.
[재미로 보는 주간운세] 12월 28일~1월 3일
[책책책을 읽자] 대통령님, 어디 계세요?
[바둑묘수풀이] 맥에 밝은 사람
중국어한마디] 큰눈이 내리다
[영어한마디] 영화
[풀잎문화센터에서 디자이너되기] 꽃 모빌 만들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