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병권 신우 대표는 “제가 태어나고 자란 평산동이 즐겁고 행복한 사람들이 모여 사는 아름다운 동네가 되길 바라며, 십시일반가게에 동참할 수 있어 기쁘다”며 “적은 금액이지만, 이웃들에게 도움이 될 수 있도록 꾸준히 후원에 참여하겠다”고 말했다.
하삼동커피 양산신평점이 3일 하북면 착하나눔가게 제41호점 협약을 맺었다.
이는 각 마을 경로당을 직접 방문해 레크레이션과 노래교실 등 문화 체험뿐만 아니라 만두와 찐빵 등 음식 만들기 체험을 하는 기회를 제공해 어르신 건강과 행복을 도모하는 사업이다. 이날 어르신들은 만두를 직접 빚고, 만두를 찌는 동안 민요가수 노래 재능기부로 한층 더 흥
동면지역사회보장협의체가 29일 금정탕, 삼산이용원과 각각 매달 일정액을 기부하는 착한나눔가게 제54호점, 제55호점 협약을 맺고 현판을 전달했다.
청어람아파트는 첫 시간으로 26일 권오섭 주택관리사를 강사로 초청해 ‘입주민이 알아야 할 아파트 관리규약이란?’을 주제로, 공동주택관리법과 경남도 공동주택관리규약 준칙에 따라 구성한 아파트 관리규약 이모저모를 알아보고, 질의응답 시간을 마련했다.
이는 공적 지원으로 해소되지 않는 다양한 소규모 생활문제를 효자손처럼 시원하게 해결하겠다는 의미를 담은 사업으로, 소규모 집수라나 소액 의료비, 생활물품 등 지원 품목을 제한하지 않는 생활밀착형 서비스라는 점에서 기존 사업과 차별화한 하북면지사협 특화사업이다.
강서동주민자치회와 양산시시설관리공단이 24일 찾아가는 방역사업 업무협약을 맺었다. 이에 따라 경로당과 하수구, 정화조 등 여름철 취약지역 환경 개선과 위생 증진을 위한 해충 방역에 강서동주민자치회와 양산시시설관리공단이 함께하기로 했다.
‘쓰레기 vs 자원순환, 무엇을 할 것인가?’를 주제로 한 강연에서는 최근 폭발적으로 늘어나는 쓰레기에 대해 살펴보고, 올바른 분리배출 방법을 제시해 자원 절약과 재활용 생활화로 지속 가능한 자원순환에 관해 이야기를 나눴다.
신기동에 있는 ‘뚝방국수랑’은 17일 삼성동지역사회보장협의체와 이웃 나눔을 실천하는 훈훈한 나눔가게 제71호점 협약을 맺었다.
평산동체육회는 17일 국민생아구찜 평산점에서 취약계층 30여명을 대상으로 무료급식 봉사활동을 펼쳤다. 이날 무료급식은 평산동행정복지센터와 통장협의회, 국민생아구찜 평산점이 후원했다.
대정재가복지센터는 2020년 문을 연 이래 홀몸 어르신 가정에 무료로 전등과 장판 교체를 지원해 왔고, 복지 사각지대에 있는 어르신이 필요한 복지서비스를 안내해 연계하는 등 지역사회 복지에 앞장서 왔다.
평산동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12일 귀뚜라미보일러 웅상점과 십시일반가게 제47호점 협약을 맺고, ‘이웃愛행복나눔’ 현판을 전달했다.
양산시에 따르면 주남마을 소규모 재생사업은 2020년 공모에 선정되면서 추진해 주남동 939번지에 ‘소곤재’를 조성했고, 이에 발맞춰 주남마을 주민은 ‘청춘동행 협동조합’을 구성해 양산시도시재생지원센터가 추진한 주민역량 강화교육 등을 이수하며 마을카페 운영을 준비해 왔
동산장성 철쭉군락지는 해마다 봄이면 산 정상을 진분홍빛 화원으로 꾸며 보는 이의 감탄을 자아내는 곳으로, 도심 인근 산에 있어 남녀노소 누구나 쉽게 갈 수 있고 양산시내 전경을 한눈에 볼 수 있는 명소다.
주민참여예산으로 사업을 추진한 덕계동은 150여m에 걸쳐 거리 담벼락에 기존 복잡한 문양과 그림을 제거한 뒤 색감 농도와 단차 변화만으로 간결하면서도 회야강과 잘 어우러지도록 구성했다. 앞서 지난해 설치한 고보조명으로 밤마다 아름답게 피어나는 계절 꽃 조명과 시너지 효
하북면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27일 화정모밀소바를 착한나눔가게 제40호점으로 지정하고 현판식을 전달했다.
사송에 있는 비쥬음악학원이 동면 착한나눔가게 제52호점으로 참여한다. 동면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26일 협약식과 함께 현판을 전달했다.
이는 2019년부터 추진해 오는 양주동지사협 대표 특화사업이다. 매달 마지막 주 월요일마다 위원들이 홀몸 어르신 등 취약계층 20가구를 직접 방문해 따뜻한 국과 밑반찬을 전달하고 안부를 확인하는 등 정서적 지원도 함께하고 있다.
서창동행정복지센터를 비롯해 통장협의회와 주민자치회, 적십자봉사회 등 80여명이 20일 외홈어린이공원을 중심으로 봄맞이 꽃동산 만들기에 나섰다. 이들은 공원 곳곳에 팬지와 석죽 등 봄꽃 2천여본을 심었다.
삼성동행정복지센터는 앞서 지난 1월 주민자치회 위원에게 위촉장을 전달했으며, 두 차례 정기회의를 거쳐 이경득 회장, 안영회 부회장을 선출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