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간운세]9월 14일~9월 20일
별다를 것 없던 당신의 일상을 예술로 만들어 주는 아름다운 실천 과제들. 지금까지 살아온 이야기를 써보기, 부모님이 키스하는 모습 사진 찍기, 낯선 사람들에게 손을 잡게 한 뒤 그 모습을 사진에 담기 등의 다양한 실천과제를 수행하다 보면 일상의 소중함과 지금 이 순간의 자신을 좀 더 사랑하는 법을 깨닫게 된다.
[Beauty Hair]가을철 헤어스타일 위한 머릿결 관리법
지난 8일 양산 옛 시외버스터미널과 신도시 E마트 주변에서 양산시정신보건센터 직원들이 9월 10일인 ‘세계 자살예방의 날’을 맞아 ‘세계 자살 예방의 날 기념 캠페인’을 펼쳤다.
[주간운세]9월 7일~9월 13일
[책을 읽자]에코 플래닛
[주간운세]8월 31일~9월 6일
[책을 읽자]어디선가 나를 찾는 전화벨이 울리고
[즐거운 영화보기]해결사, 프레데터스
“엄마, 아기는 어떻게 생기는거야?” 부모라면 누구나 자녀의 이런 물음에 적잖이 당황한 경험이 있을 것이다. 이러한 상황에서 흔히 부모들은 학이 물어다준다느니 다리 밑에서 주워왔다느니 같은 대답으로 상황을 어물쩍 넘겨버리거나 되려 화를 내기 일쑤다. 아이의 갑작스러운 질문에 당황하지 말고, 아이들에게 바람직하고 좋은 성에 대해 알려줄 수 있는 부모가 되는 건 어떨까.
[주간운세]8월 24일~8월 30일
[책을 읽자]말놀이 동시집
북부동에서 근무하는 김상근(38) 씨는 ‘TGIF가 무엇인지 아느냐’는 후배의 물음에 몇 번 가본 적 있던 패밀리 레스토랑이 생각나 대답했다. 그러자 후배는 “요즘 스마트폰 때문에 생긴 신조어”라며 “스마트폰을 가지고 있으면서도 모르냐”는 이야기에 살짝 자존심이 상했다. 김 씨는 IT시대에 뒤떨어지지 않기 위해 몇 주 전 스마트폰을 구입해 비교적 잘 활용하고 있다고 자부하고 있었기 때문이다.
[주간운세]8월 17일~23일
[책을 읽자!]햇살 가득한 남프랑스 자연주의 인테리어
[Beauty Hair]탈모! 원인을 알아야 해결책이 보인다
태풍 ‘뎬무’가 더위도 함께 가져가길 간절히 바랐건만, 다시 푹푹 찌는 무더위가 고개를 들었다. 사람을 녹일 듯 기세등등한 태양 아래서 끈적끈적한 땀 때문에 불편함을 호소하는 이들도 늘고 있다. 특히 땀이 많은 체질인 경우, 땀을 흘리는 모습과 냄새만으로도 상대방에게 불쾌감을 주기 때문에 민망해지기 마련이다. 그러나 여름이면 누구나 나는 것이려니 하고 무시할 것이 아니다. 땀이야말로 여름철 건강상태를 알아볼 수 있는 길잡이다.
[재미로 보는 주간운세]8월 10일~16일
[책책책 책을 읽자]인간은 왜 일을 할까?
옛 웅상도서관은 잊어라. 지난 6월 14일부터 시범운영에 들어갔던 웅상도서관이 확 달라진 모습으로 정식 개관을 앞두고 있다. 기존 웅상도서관보다 4배 넓어진 공간에 열람실을 비롯해 공연장, 디지털자료실, 어학실, 세미나실, 문화교실 등을 갖춘 웅상도서관은 첨단 도서관 운영시스템을 도입해 두 달 남짓한 시범운영 기간 동안 하루 평균 1천500여명의 이용객이 방문해 호응을 얻었다. 도서관 관계자들도 기존 비좁은 공간으로 추진하지 못했던 여러 가지 문화강좌를 계획하면서 의욕적인 모습을 보이고 있다. 단순한 독서공간을 넘어 웅상지역 문화의 메카를 꿈꾸는 웅상도서관의 개관에 앞서 새로운 모습으로 단장한 웅상도서관을 둘러봤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