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산시립웅상도서관이 이용자에게 도서를 전달받아 도서교환권을 발급하고, 이를 다른 이용자가 제출한 도서 중 원하는 것으로 교환하는 ‘꿈나무 도서교환전’을 29일 진행한다.
이번 특강은 장니나 부산외국어대학교 다문화연구소 학술연구교수가 강사로 나서 17세기부터 20세기에 이르는 프랑스 문학 작품 속에 나타난 로맨스를 연인의 관점에서 살펴본다. 또, 문학을 언어학과 접목해 더욱 쉽고 새롭게 문학에 대해 접근할 기회를 제공한다.
지원 대상은 양산시에 주민등록을 둔 만 60~64세 의료급여 수급권자이거나 차상위 본인 부담 경감 대상자, 저소득 위기가정 가구원일 경우 임플란트 1개당 최대 100만원까지, 건강보험료 하위 50% 대상자이면 최대 70만원까지 지원받을 수 있다. 2023년 기준으로 직
이번 양산국화축제는 5만2천여점 국화작품에 조명을 설치해 오후 9시까지 야간에도 개장할 계획으로, 구간별로 다양한 테마존을 설치해 축제장을 찾는 남녀노소 모두가 즐길 수 있는 공간을 조성할 예정이다.
‘캠크닉’은 캠핑과 피크닉을 합친 단어로. 소풍 가듯 도심 근교에서 가볍게 즐기는 캠핑을 뜻한다. ‘황산공원 캠크닉존’은 황산캠핑장 일반사이트 옆과 황산힐링숲 등 2곳에 있다. 개인 그늘막 텐트를 준비해 오면 누구나 캠크닉을 즐길 수 있다.
이에 따라 생후 6개월~13세 어린이(2010년 1월 1일~2023년 8월 31일 출생자)는 10월 5일부터 내년 4월 30일까지 접종받을 수 있다. 임신부는 산모수첩과 임신확인서, 임신진단서, 의사소견서 등 임신을 확인할 수 있는 서류를 제시하면 10월 5일부터 내
양산시는 박람회를 통해 평생학습에 관한 다양한 정보를 제공하고, 성과를 공유하는 발표의 장을 마련할 예정으로, 시민에게 평생학습 의미와 필요성을 소개한다.
양산시티투어는 당일 코스로, 하루 최대 35명을 대상으로 한다. 양산을 여행하고 싶은 참가자는 누구나 양산시 문화관광 홈페이지에서 신청하면 참가비 3천원(성인 기준)으로 양산 주요 관광지를 문화관광해설사 해설과 함께 둘러볼 수 있다.
프로그램은 ▶초등 4~6학년 대상 초등 인문특강(2회) ▶초등 4학년 이상 전 나이대를 대상으로 한 <도자기에 핀 눈물꽃> 김양오 작가와 만남 ▶초등 4~6학년과 중등 1~2학년을 대상으로 한 도자기 만들기 체험으로 구성했으며, 청소년과 성인은 양산시 올해의 책인 <신
실내마당에서는 차례상 차리기 체험, 사방치기, 보름달 카드에 소망이나 가훈 등을 써주는 켈리그라피 행사를 즐길 수 있으며, 야외 놀이마당에서는 굴렁쇠, 투호 놀이 등 전통 민속놀이 체험도 할 수 있다.
양육자가 육아하며 경험하는 감정 조절 어려움을 살펴보고, 건강한 감정 관리를 돕기 위해 마련한 프로그램은 ‘마주하기’, ‘안아주기’, ‘아껴주기’로 구성했으며, 양산시가족센터 전문상담사와 함께 매회 감정단어카드 등 다양한 매체를 활용해 양육자 개개인 감정과 정서를 탐색
양산시립중앙도서관은 지역 작가를 만나는 ‘이웃의 작가’ 일곱 번째와 여덟 번째 시간으로, <왜란> 김규봉 소설가와 <낙동강은 혼자 가지 않는다> 산악인 이상배 작가와 북토크를 연다.
양산시농업기술센터가 농촌 고령화 등으로 여성농업인 역할이 늘어남에 따라 여성농업인 복지 증진을 위한 ‘여성농업인 힐링프로그램’을 새롭게 선보이고, 참가자를 모집한다.
작가와 만남은 9월 23일 오후 2시 서창도서관 다목적실에서 진행하며, 일제강점기와 6.25전쟁의 역사적 배경과 작가가 책을 집필한 동기 등을 강연할 예정이다.
9월 11일까지 참가자를 모집한 뒤 12일부터 10월 31일까지 매주 화요일 오후 2시에 양산시보건소 대회의실에서 진행한다. 사전에 혈압 측정과 설문조사를 할 예정이며, 혈압 질환과 증상 교육, 식이요법 교육, 저염식 요리 실습, 운동요법 등을 교육한다. 프로그램이 끝
하반기 캠프는 10월 14일부터 15일까지 1박 2일간 운영하며, ▲숲속의 객실 1박 ▲치유식사 2식 ▲대사질환 특강 1종 ▲싱잉볼ㆍ양산꽃차 티테라피 등 치유프로그램 3종을 진행한다. 자유 힐링시간에는 숲애서 열치유실(찜질방)과 수치유실(목욕탕) 등 다양한 부대시설을
캠페인은 흡연과 음주, 운동 부족으로 건강 위험 요인이 많은 30~40대를 대상으로 집중 홍보하기 위해 양산부산대학교병원과 CJ대한통운, 오토닉스에 레드서클 존을 설치ㆍ운영하고, 사업장에 직접 방문해 예방ㆍ관리교육을 펼친다. 또한, 30~40대가 쉽게 접할 수 있는 버
스마트폰이 있는 20세 이상 양산시민이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양산시보건소 홈페이지에서 온라인으로 신청하거나 보건소 1층 통합건강증진실, 양산동부건강생활지원센터 2층 건강측정실로 방문해 신청하면 된다.
현재 중ㆍ장년에게 가장 주목받는 여가, 재테크, 취미를 중점으로 프로그램을 개설했으며, 하반기에는 푸드아트테라피, 노인심리상담사 자격 과정, 부동산 경매, 민화 채색화, 초보 골프교실 강좌를 운영한다.
양산증산패션페스티벌은 양산시와 영산대학교, 지역 의류기업과 증산상권 상인들이 함께하는 산ㆍ관ㆍ학 협업 행사로, 양산시립합창단과 전자바이올리니스트 초청 공연, 감각적인 패션쇼 등으로 다채로운 볼거리를 마련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