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책책책 책을 읽자] 과학톡톡카페
[재미로 보는 주간운세] 3월9일 ~ 3월15일
[책책책 책을 읽자] 무지개
춥게 움츠린 긴 겨울이 지나고 이제 제법 봄기운이 도는 3월이다. 만물이 소생하는 봄이지만 이 시기에 조심해야 할 질병이 있다. 바로 ‘협심증’이다. 지피지기면 백전불태라 했던가. 협심증에 대한 정확한 정보와 이에 대한 올바른 대처법을 알아보자.
[재미로 보는 주간운세]3월 2일~3월 8일
[책책책 책을 읽자]성공하는 아이들의 7가지 습관
집 안의 멋없는 형광등은 끄고 향초 몇 개에 불을 밝혀보자. 심지에 불이 닿으면 작은 불꽃이 주위를 밝힌다. 은은한 불빛이 퍼지며 탁하던 집안 공기에 달콤한 향기까지 흘러들 쯤이면 어느새 분위기는 로맨틱하게 변한다. 향초는 불을 붙이지 않아도 아기자기한 형태로 인테리어 소품으로서의 역할을 톡톡히 하며 때로는 집안 분위기 자체를 바꿔놓는다. 어둠을 밝히는 작은 불빛. 코끝을 부드럽게 감싸는 은은한 향기. 작은 향초 하나로 늘 똑같은 일상에 새로운 분위기를 만들어 보자.
[재미로 보는 주간운세] 2월 23일 ~ 3월 1일
[책책책 책을 읽자!] 씩씩한 남자 만들기
명절이 지나면 어린이들 주머니가 두둑해진다. 짧았던 설 연휴는 끝났지만 알토란같은 세뱃돈이 남았기 때문이다. 적게는 10만원에서 많게는 100만원까지 되는 우리 자녀의 세뱃돈, 이번 기회에 한번 불려볼까?
민족 고유의 명절 설날이 다가오고 있다. 명절은 감사의 마음, 사랑하는 마음을 전하기에 가장 좋은 때이다. 주는 사람도 기쁘고 받는 사람은 더 즐거운 설날 선물, 이번 설날엔 가족, 친지, 지인들에게 어떤 선물로 마음을 전할까? 모름지기 선물은 정성과 마음을 담아 전할 때 더욱 의미가 있는 법.안전하고 품질 좋은 우리 지역 양산 특산물을 선물하고 따뜻한 명절을 보내는 건 어떨까. 최고 선물, 양산 특산물을 소개한다.
[재미로 보는 주간운세] 2월9일~2월15일
[책책책 책을읽자]소녀와 까마귀나무
요즘 모든 사람들이 휴대폰을 가지고 있지만 연령과 취향에 따라 사용하는 방법도 다르다. 컴퓨터로 할 수 있는 것들을 이동하면서 이용할 수 있어서 신세대들에게는 휴대폰 이상의 새로운 트랜드로 자리 잡은 스마트 폰. 날로 인기가 높아만 가는 스마트 폰을 샅샅이 파헤쳐보자.
[재미로 보는 주간운세] 2월 2일~2월 8일
[책책책 책을 읽자!] 오토캠핑 바이블
귀는 외이, 중이, 내이로 나뉘어진다. 외이와 중이는 소리의 진도를 이끌어 들이는 장치로 이 부위에서 나는 소리는 전음성 이명이라 한다. 이 경우는 대부분 낮은 소리의 이명이 나타난다. 내이에 원인인 경우를 감음성 이명이라 하며 높은 소리가 들린다. 이명은 주로 감음성 이명이 많으며 세 가지로 분류된다.
[재미로 보는 주간운세] 1월26일~2월1일
[책책책 책을읽자]한밤에 우리집은
최근 부산과 울산, 경남지역의 건조 현상이 예년보다 극심해지면서 어린이 호흡기ㆍ피부질환 환자가 급증하고 있고 그에 따른 가습기 판매도 늘어나고 있다. 부산지방기상청은 올 겨울 들어 눈이 자주 내린 중부와 호남지역과 달리 부산과 울산, 경남은 최근 극도로 미미한 강수량과 습도량을 보여 현재 양산에는 건조주의보가 내려져 있다고 밝혔다. 이렇듯 최근 건조한 날씨 때문에 가전제품 판매매장에서는 가습기들 구입하려는 시민들의 발길이 잇따르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