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양산시민신문

시민의식 일깨우는 신문고 되길…..
사회

시민의식 일깨우는 신문고 되길…

양산시민신문 기자 입력 2003/08/23 00:00 수정 2003.08.23 00:00

먼저 `양산시민신문`의 역사적인 창간을 축하하며, 새로운 양산의 신문고가 되어 시민들의 기대에 부응하고 잠자는 시민의식을 일깨우는 올곧은 신문이 되어 주리라 기대합니다.
아울러 양산이라는 지역성과 부합하는 지역언론의 역할에 대해 함께 생각을 나누어 보고자 합니다.

첫째, 신문은 사실에 입각한 정확하고 공정한 보도가 우선 되어야 한다고 여겨집니다.
정치를 비롯한 경제, 외교, 국방에 이르는 국가적 큰 문제에서부터, 지방민의 민원에 이르기까지 사실에 입각한 공정한 보도가 이루어져야만 시민들로부터 신뢰와 찬사를 받을 수 있을 것입니다.

둘째, 시민의식을 계몽하고 선도하는 신문이 되어야 합니다.
시민들의 의식을 일깨우는 데는 활자로 된 신문의 역할이 무엇보다 중요하리라 봅니다.
따라서 `양산시민신문`은 이름 그대로 시민의식을 건전한 방향으로 선도하고, 잘못된 의식은 지적·개선하는 역할을 수행해야 할 것이다.
이를 통해 시민사회는 성숙하고 고상한 발전을 이루어 나갈 것입니다.

셋째, 교육적으로 가치 있는 기사가 많아야 하며, 긍정적이고 밝은 면을 부각시키는 신문이 되어야 할 것입니다.

끝으로, 창간이라는 원대한 포부의 초심을 끝까지 지켜 `양산시민신문`이 그 이름에 걸맞은 멋진 시민의 신문으로 오래도록 양산지역 시민들의 의식 속에 함께 하기를 기원해 봅니다.

허 정 광 - 양산교육청 교육장

저작권자 © 양산시민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