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양산시민신문

양산도서관, `독서의달`행사 풍성..
사회

양산도서관, `독서의달`행사 풍성

양산시민신문 기자 입력 2003/09/27 00:00 수정 2003.09.27 00:00
"책사랑 릴레이"
"다독자 표창"
"엄마랑 함께…"
"그림책 전시회"
"…독서퀴즈"
"독서토론회"

양산도서관(관장 전석자)에 풍성한 `독서의달`행사가 있었다.
양산도서관은 1992년에 개관하여 11년의 역사를 맞이하고 있다.

7명의 직원이 장서활용을 통한 독서인구 저변확대와 이용자 중심의 열린 도서관 운영을 기본 방침으로 삼고, 연간 10만명의 이용자에게 6만5천여권의 도서를 관외로 대출하고 있으며, 9만여권의 도서를 관내에서 열람시키고 있다고.

또, 매년 9월에는 독서의 달 행사를 전개하여 책사랑릴레이, 방정환·해리포터 독서퀴즈, 권장도서목록 게시, 전자책 이용방법 전단지 배부, 다독자 표창, 그림책 전시회, 엄마랑 함께 하는 동화구연 등 다양한 독서문화 행사를 실시하여 지역주민들로부터 도서관 이용을 생활화 할 수 있는 계기를 마련하고 있다.

"책사랑릴레이"행사는 관내 기관장과 모범 이용자를 대상으로 책사랑릴레이를 안내하는 서신과 함께 도서 한 권을 선물하여 독서 생활화에 기여하고 책읽는 사회를 만드는데 앞장서고 있다.

"다독자 표창"은 작년 9월부터 올해 8월까지 가장 책을 많이 읽은 모범이용자 6명(어린이-김진제, 임현진 청소년-권민석, 박정현 일반-고호영, 윤득이)을 선정하여 문화상품권과 표창장을 같이 시상하였다.

"엄마랑 함께 하는 동화구연"은 "동화를 사랑하는 엄마모임"회원들이 무료로 매주 토요일 2시에 동화구연, 손유희, 풍선아트, 색종이접기 등 다양한 주제로 공연을 펼쳐 어린이들에게 독서를 통한 즐거움과 상상력을 키워주고 있다.

"그림책 전시회"는 우수 그림책 15권을 선정하여 이젤에 간단한 책소개와 함께 전시하여 어린이들이 어려서부터 좋은 그림책을 가려 읽는 안목을 기르게 하고 있다.

"방정환·해리포터 독서퀴즈"는 어린이들을 대상으로는 방정환의 "만년샤쓰"를 청소년 및 일반인을 대상으로는 조앤 K. 롤링의 "해리포터와 마법사의 돌"에 관련된 문제를 내어 응모하게 하고 지난주 토요일에 추첨을 실시하였다. 이외에도 각 자료실에서 권장도서목록을 작성하여 배포하고 있으며, 전자책 이용방법 전단지를 작성, 배포하고 있다.

마지막으로 주부를 대상으로 하는 사임당 독서토론회가 풍성한 독서의 달에 윤정모씨의 "꾸야삼촌"을 주제로 열린다. 사임당 독서토론회는 양산시민 중 주부이면 누구나 가입이 가능하며, 독서토론, 창작품발표, 야외토론 등을 주제로 매월 둘째주 목요일 10시에 모임을 갖는다. 가입을 희망하는 주부는 양산도서관 종합자료실에서 신청서를 작성하면 된다고.

전석자 관장은 "독서생활화를 위한 독서진흥 사업을 전국적으로 확산·전개하기 위하여 실시하는 독서의 달에 양산도서관과 함께 하여 풍성한 가을이 되었으면 한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양산시민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