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양산시민신문

청소년 길거리농구대회 열려…..
사회

청소년 길거리농구대회 열려…

양산시민신문 기자 입력 2003/11/01 00:00 수정 2003.11.01 00:00
자유투 왕, 3점슛 등 이벤트도 마련

지난 10월 26일 일요일 양산실내체육관에서 양산시 청소년 길거리 농구대회가 개최되었다. 청소년들의 정신적, 육체적 건강한 삶을 도모하고 여가선용 및 건강한 체력증진과 건전한 놀이 문화를 제공하는 한편, 청소년들의 우정과 화합의 자리를 마련키 위해 개최된 길거리농구대회는 정규 농구코트의 절반만을 이용해 하는 경기로 보통 3 대 3으로 경기하나 이번 대회는 5명을 한 팀으로 해 기량을 겨루었다.

중ㆍ고등학교 및 청소년 현 대한농구협회 선수등록이 아닌 학생들만이 참가하는 대회로 고등부 34팀, 중등부 28팀이 참가했다. 경기는 전ㆍ후반 구분 없이 10분으로 진행되었으며, 참가자 전원에게 기념티셔츠가 제공되었다. 청소년 댄스 동아리 축하 공연과 자유투 왕과 3점슛 대결 등 다양한 이벤트도 마련되어 흥겨운 시간이 되었다. 이번 대회엔 많은 청소년들이 참가하여 열띤 경기를 보여 주었다.

길거리 농구대회에서 고등부 우승은 김해경원고가, 준우승 `Good Guy(부산전자공고)`, 공동3위 `써젼트(부산금곡고)`, `뽀록샷(웅상고)`가 차지했다. 중등부 우승은 `노인마술사(창원 봉곡중)`, 준우승은 `태화1(울산 태화중)`, 공동3위 `써젼트2(부산극곡중)`, `SG2(부산 금곡중)이 차지하였다. 각 팀들에겐 우승 상금과 트로피가 전달되었다.

입시로 많이 지친 청소년들에게 유익한 시간이 된 듯 하다.

저작권자 © 양산시민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