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양산시민신문

양산 중ㆍ고교생 `로켓을 쏘다`..
사회

양산 중ㆍ고교생 `로켓을 쏘다`

양산시민신문 기자 입력 2003/11/08 00:00 수정 2003.11.08 00:00

지난 10월 19일 서울대학교 대운동장에서 제 7회 대한민국 물 로켓ㆍ에어로켓 발사대회가 있었다. 이번 대회에서는 전국 예선을 거친 600여명의 초ㆍ중고교 학생들이 참가해 물 로켓, 공기로켓, 고난도 로켓의 3개 부문에서 로켓 제작 및 발사 실력을 뽐냈다.
 
청소년의 과학기술에 대한 관심 및 탐구력 제고로 과학대중화 확산 및 청소년들의 과학기술을 통한 청소년 교류로 지역 간 이해증진 및 과학기술발전의 기반조성에 작은 계기가 되고자 했던 이번 행사에서 양산지역 학생들이 참가하여 그 기량을 뽐냈다. 양산고 박정현(2학년)군이 종합 고난도 로켓에서 대상을 받았다. 그리고 같은 분야에서 최문석(양산고 2)군이 금상, 위성수(양산고 2)군이 은상, 이다운(보광고 1)이 동상, 박미영(보광고 1) 김태훈(보광고 1)이 각각 창안상을 받았다. 또한 중고등 물로켓 분야에서는 삼성중학교 김대식(3학년)이 금상, 김형용(삼성중 3)이 은상을 수상했다.
 
`대한민국 물 로켓 에어로켓 발사대회`는 서울을 비롯한 전국의 11개 지역의 현직 교사들이 청소년들을 대상으로 우주 항공에 대한 꿈을 심어주기 위하여 벌이는 행사 중의 하나이다.

저작권자 © 양산시민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