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산대학교는 지난 10월15일 오전 11시 양산캠퍼스 중앙도서관 4층 대회의실 부동산114㈜와 `사이버부동산대학원에서 `설립을 주 내용으로 하는 산학협력을 체결하고 부동산학 대학원 과정을 공동으로 설립하기로 합의했다.
부동산114㈜는 국내 최대의 부동산 정보시스템을 구축한 부동산 전문관리업체로 이번 영산대학교에 부산ㆍ경남지역 대학 중 처음으로 신설된 `부동산금융학부`에 따라 부동산 산업의 전문화와 글로벌화 디지털화 추세에 맞춰 부동산114㈜와 대학원 과정을 공동으로 설립키로 했다.
영산대학교는 자산관리서비스 시장의 수요증가에 맞춰 부동산 대학원에 △부동산투자 전문가과정 △부동산과 생활풍수지리 과정 △부동산개발 조사 전문가 과정을 개설할 예정이다.
사이버부동산대학원 설립을 위해 부동산114㈜측은 인적 네트워크 및 자체 개발한 온-오프라인 교육시스템을 영산대학교에 제공할 예정이다.
이 산학협력 모델은 그동안 단순한 부동산중개에서 부동산컨설팅. 개발-임대관리업 등으로의 영역확대에 따른 자체 회원교육의 전문성을 꾀할 수 있어 양측의 `윈윈 전략`으로 평가 되고 있다.
영산대학교 관계자는 "산학협력을 통한 대학원 신설로 학교와 부동산114㈜ 모두에 긍정적인 효과가 있을 것으로 보인다"며 "특히 단순한 부동산 중개가 아닌 부동산 컨설팅, 개발, 임대관리업 등 부동산 중개서비스의 선진화에도 도움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