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양산시민신문

[우리마을] 청소년의 쉼터 - 청소년문화의집..
사회

[우리마을] 청소년의 쉼터 - 청소년문화의집

양산시민신문 기자 입력 2003/12/06 00:00 수정 2003.12.06 00:00

양산시 북부동에 위치한 중앙동사무소 2층과 3층에 자리 잡고 있는 청소년 문화의 집.
 
2001년 4월에 개관한 이후 많은 청소년을 위한 행사와 문화 공간을 제공하고 있다. 2층에 있는 정보 자료실에는 CD, 비디오 도서 등이 비치되어 있으며, 컴퓨터, CD기기, 열린 도서실, A/V 감상실에는 대형 TV, 노래방 기기, DVD 등이 마련되어 있다. 그리고 스넥 코너에는 조리시설과 냉장고, 토스트기, 커피포트가 문예 창작실, 비디오 부스와 다목적실이 있다.

3층에는 공연연습실과 동아리방, 개인 연습실, 야외 휴게실이 마련되어 있어 신청만 하면 누구든지 사용 가능하다. 청소년 문화의 집은 화요일부터 금요일까지 오전 10시부터 오후 8시까지며, 토ㆍ일요일은 오전 10부터 오후 5시까지 사용 가능하다. 공휴일 및 매주 월요일은 쉰다고 하니 그 날은 발걸음을 다른 곳으로 옮겨야 할 듯 하다.
 
이런 시설말고도 다양한 프로그램들이 마련되어 있다. 마술 교실이라든지 영어 회화, 토요일마다 영화 상영이 있다. 지난 10월 26일에는 길거리 농구 대회를 주최하기도 했다. 그리고 11월 24일부터 29일까지 전교조양산지회와 청소년 상담실과 함께 "양산 청소년문화제"를 주관하기도 했다.
 
청소년 문화의 집은 공부에 이리저리 치이고 있는 청소년들에게 작은 쉼터가 되고 있다

저작권자 © 양산시민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