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양산시민신문

[신년사]'시민의 삶의 질 향상' …시정운영의 최고이념..
사회

[신년사]'시민의 삶의 질 향상' …시정운영의 최고이념

양산시민신문 기자 입력 2004/01/10 00:00 수정 2004.01.10 00:00
따뜻한 복지사회를 만드는데 최선을 다할 터

 친애하는 21만 시민 여러분!

 희망과 기대에 찬 갑신년 새해가 밝았습니다. 지난 한 해 동안 시정발전을 위해 애정어린 관심과 성원을 보내주신 시민 여러분에게 머리 숙여 감사드리며, 올 한 해도 시민 여러분 모두 더욱 평안하시고 건승하시기를 진심으로 기원 드립니다.

 지난 2003년은 우리시가 많은 어려움 속에서도 도민체전의 성공적인 개최와 부산대학교 제2캠퍼스 기공 등을 통해 시민의 자긍심을 고취하고 지역발전의 새로운 전기를 마련한 참으로 뜻 깊은 한 해였습니다. 이 모든 것이 시민 여러분의 관심과 협조로 이루어진 것이라 생각하며 거듭 감사의 말씀을 드립니다.

 우리시는 시민 여러분의 성원에 힘입어 21만 시민 모두가 더욱 행복하게 생활하실 수 있도록 시정운영의 최고이념을 ‘시민의 삶의 질 향상’에 두고 행정서비스의 질적 향상에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 2004년 올해 시정운영도 이점에 중점을 두고자 하며, 이를 위해 7대 역점시책을 선정해 업무추진에 만전을 기하고자 합니다.

 행정서비스 향상과 주민참여의 확대 속에 더불어 살아가는 따뜻한 복지사회를 만드는데 최선을 다할 것이며, 시대의 변화에 능동적으로 대처하기 위해 시민의 지식정보 능력을 배양하고 으뜸교육 육성에도 심혈을 기울이겠습니다. 또한 건강과 활력이 넘치는 문화와 체육의 기반을 다지는 데에 민ㆍ관의 지혜를 모을 것이며, 꿈과 희망이 있는 도시기반 확충과 함께 맑고 쾌적한 생활환경 조성에도 행정력을 집중하도록 하겠습니다.

 시민 여러분!
 아무리 좋은 시책이라 하더라도 시민 여러분의 관심과 협조 없이는 추진이 어렵습니다. 지난해 우리시가 도민체전을 역대 최고의 대회로 이끌게 된 원동력도 바로 시민 여러분의 성원에 찬 참여정신이었습니다.

 국가적으로 국민의 대표를 선출하는 제17대 국회의원 선거가 있고 우리시에 있어서도 각종 민원사업의 추진이 본격화 되는 올해는 시민 여러분의 협조가 그 어느 때보다도 더욱 절실히 요구된다 하겠습니다.

 저희 7백여 공직자들도 올해 치러질 국가적 대사는 물론 지역발전과 시민의 삶의 질 향상을 위한 본연의 업무에 더욱 분발 노력할 것을 약속드리며, 시민 여러분 모두 2004년 올해는 소원 성취하시고 가정과 직장에 행복이 넘쳐나기를 마음 깊이 기원합니다.
 
 새해 복 많이 받으십시오.

저작권자 © 양산시민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