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양산시민신문

[신년사] 능력신장에 집중하여 학습지도 방법개선에 전력..
사회

[신년사] 능력신장에 집중하여 학습지도 방법개선에 전력

양산시민신문 기자 입력 2004/01/10 00:00 수정 2004.01.10 00:00
'더불어 살아가는 안목 있는 사람'을 바람직한 학생 상으로 설정

희망찬 갑신년 새해가 밝았습니다.

 새해를 맞이하여 그 동안 양산교육에 동참해 주신 양산시민 여러분과 양산교육의 발전을 위하여 최선의 협력을 다해 오신 교육가족 여러분의 가정에 만복이 가득하시기를 기원 드립니다.
 지난 해 우리 양산교육은 최근 몇 년간의 어려움을 극복하고 새로운 가능성과 희망을 보여주었습니다. 이는 우리 양산 교육가족 모두가 신념을 가지고 지식기반사회가 요구하는 다양한 형태의 교육활동을 실천하는 데 최선을 다했던 결과라 생각됩니다.

 대망의 갑신년 벽두에 서서 이제 서서히 안정과 건강성을 회복해 가는 학교교육의 내실을 더욱 다져가는 희망찬 한 해가 될 수 있기를 기원하면서, 21세기의 교육강국 대한민국 건설을 선도할 수 있는 양산교육을 꿈꾸는 교육가족 여러분들에게 몇 가지 다짐을 하고자 합니다.

 우리 양산교육은 2004년도에도 전년도와 다름없이 ‘더불어 살아가는 안목 있는 사람’을 바람직한 학생상으로 설정, 맵시 있는 사람이 되기 위해 기초 질서생활을 어릴 때부터 바로 세워 나가고, 지혜로운 삶을 살기 위해 어려운 문제를 합리적인 판단으로 해결할 수 있는 능력신장에 집중하여 학습지도 방법개선을 위한 지원행정에 전력을 다하고자 합니다.

 이를 구체적으로 실천하기 위하여 독서습관 교육에서 ‘부모님과 함께 독서하기’로 전 양산 가족이 생활화하겠으며 정보 활용능력의 향상으로 선진화 세계대열에 앞장서 나가도록 ICT활용 학습도 충실히 이행하겠습니다.
 ‘질서의 생활, 지혜로 개선’을 모토로, 교실수업의 질적 수준향상과 그 지원 장학활동은 앞으로도 더욱 심화 보완함으로써 학력 신장의 가시적 성과를 창출해 갈 것인 바, 이를 위해서는 우선 학생의 기초학력 관리가 학교교육의 기본적 책무라는 신념을 굳건히 하고, 이를 실천하기 위한 구체적이고 전문적인 교육실천 활동을 병행해 가겠습니다.
 
 존경하는 양산 교육가족 여러분, 그리고 시민여러분!
 교육은 교원들의 힘만으로 이루어내기는 힘듭니다. 특히 요즘처럼 다양화된 시대에서는 학생과 학부모와 교원이 삼위일체가 되어야만 교육의 수월성을 확보할 수 있습니다. 바른 길의 참다운 교육이 이루어 질 수 있도록 교육가족 여러분들께서 보다 적극적인 협조를 해 주시기를 부탁드리면서 양산교육 가족 여러분과 시민 여러분의 가정에 행운이 가득한 한해가 되시기를 다시 한번 기원합니다.

 감사합니다.

저작권자 © 양산시민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