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양산시민신문

문화마을 들소리 "곤지곤지"공연..
사회

문화마을 들소리 "곤지곤지"공연

양산시민신문 기자 입력 2004/01/10 00:00 수정 2004.01.10 00:00
풍물을 통한 전통 축제의 색다른 재현
하늘과 땅을 울리는 역동적 축제

문화마을 들소리가 7일부터 양산문화예술회관 대공연장에서 양산지역 장애인과 불우청소년 돕기 기금마련을 위해 우리놀이 퍼포먼스 "곤지곤지"를 공연하고 있다.

 우리놀이 퍼포먼스 "곤지곤지"는 박진감 넘치는 사물놀이 가락과 역동적인 마을공동체 대동놀이를 현대적으로 퍼포먼스화 하여 관객이 함께 호흡하고 동참하는 문화 체험적인 공연이다.

 우리민족의 토속신앙과 몸짓, 래 등 다양한 전통문화의 코드를 상징화하여 현재적 감각으로 재구성한 이 작품은 풍물굿을 가락중심으로 바라보지 않고 놀이 중심으로 풀어내 우리 신명의 대동성을 잘 드러내고 있으며 관객들이 모두 참여하여 한바탕 난리굿을 벌이는 것으로 끝맺는 공연문화의 이색적인 시도로 주목받고 있다.

 이 공연은 11일까지 이어지며 입장료 수입 전액은 복지기금으로 사용된다.

 한편 문화마을 들소리는 1984년 창단한 전통풍물 공연단체로 지역단체로는 드물게 일산,진주,양산,창원,부산,서울 등지에서 활발한 활동을 하고 있으며 양산에서는 양산시 청소년수련관을 위탁 운영하면서 다양한 문화체험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기도 하다.

 겨울방학을 맞아 학생들에게 우리문화를 체험할 수 있는 좋은 기회라 여겨진다.



기경훈 기자
hun69@ysnews.co.kr

저작권자 © 양산시민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