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일의 제24회 장애인의 날을 기념,양산에서도 22일 오전 11시 실내체육관에서 기념행사가 열렸다.
경남도지체장애인협회 양산시지회(지회장 정해도)는 “장애인에 대한 잘못된 인식과 편견을 해소하고 나아가 장애인에게 용기와 희망을 심어 자립의 의지를 높이고 장애인과 비장애인이 함께하는 사회분위기 조성을 위해 이날 기념행사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에는 지역 지체ㆍ시각장애인협회,농아인협회 소속 장애인 및 가족,자원봉사자 등 6백여명이 참석해 기념식과 축하공연을 펼쳤다. 각 장애인단체 회원들의 장기 및 노래자랑과 수화공연,풍물놀이,성춘향품바공연,초청가수 등의 무대도 함께 마련됐다.
한편 양산시 보건소는 이날 장애인의 날 기념식에서 제4회 양산시장애극복상 수상자로 선정된 6명과 재활도우미상 수상자로 선정된 2명,또 지역 초중고 학생을 대상으로 한 장애편견해소글짓기 대회 입상자 23명에 대해 상을 수여했다. 이들 상은 보건소가 장애를 극복하고 지역사회 일원으로 당당히 살아가는 장애인을 격려하고 장애인에 대한 사회적 편견해소에 도움을 주기 위해 지난 2001년부터 매년 실시해 오고 있다.
수상자 명단은 다음과 같다. <장애극복상> 윤호규(52ㆍ지체5급ㆍ상북면) 손현옥(여ㆍ43ㆍ지체3급ㆍ웅상읍) 류미야(여ㆍ36·청각2급ㆍ어곡동) 이일근(57ㆍ청각2급ㆍ북부동) 김명돌(77ㆍ시각5급ㆍ동면) 김기석(60ㆍ시각1급ㆍ북정동) <재활도우미상> 이옥심(여ㆍ45ㆍ북부동) 박용희(여ㆍ63ㆍ상북면) <글짓기대회> △최우수 서석명(양산고) 김연정(웅상고) 고석주(양산중) 강지현(물금동아중) 김정(천성초) △우수 이향우(경남외국어고) 위애림(웅상고) 이헌중(물금동아중) 배성권(양산중) 임원경(좌삼초) 최진화(서남초) △장려 정나리(양산제일고) 임가혜(경남외국어고) 이수정(삼성중) 이동헌(양산중) 이가희(양주중) 이해연(양산여중) 조향주(어곡초) 이채림(어곡초) 김나연(서남초) 이혜연(천성초) 차지선(천성초) 정예찬(천성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