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양산시민신문

상북면민 천성대축제 열려..
사회

상북면민 천성대축제 열려

양산시민신문 기자 입력 2004/05/07 00:00 수정 2004.05.07 00:00

 상북면 제전위원회(위원장 서춘계)는 지난 2일(일요일) 제4회 상북면민 천성대축제 행사를 개최했다. 양주중학교 운동장에서 열린 이날 행사에는 상북면내 자연부락을 중심으로 26개 마을주민과 학생 등이 참여하여 체육경기대회,민속놀이,노래자랑,백일장,사생대회,전시회 등 다양한 행사가 열려 면민들에게 축제의 장을 제공했다.

 아침 7시에 행사 당일의 무사고를 비는 서제와 개회식에 앞서 경남도 기념물 제118호인 운적산봉수대에서 봉화재연 및 이 고장 출신 만고충신 박제상공의 공적을 기리기 위한 박제상 가장행렬과 식후행사로 사물놀이와 국악공연이 펼쳐졌다.

 체육행사로는 축구경기에서 지난 4월 18일 예선전에 이어 당일 결승에서 와곡마을이 신반회마을을 꺾고 우승하였으며,40m 계주,단축마라톤경기와 민속행사인 줄다리기,제기차기,윷놀이 등 많은 경기가 푸짐한 상품과 함께 즐겁게 열렸다.

 또 관내 초등학교와 중학교 학생들을 중심으로 백일장과 사생대회도 열었으며,전시회는 관내에서 작품 활동을 하는 분들의 작품들을 전시하여 볼거리를 제공하기도 했다.

 오후에 내린 비로 분위기가 다소 위축되기도 했지만 마지막으로 열린 노래자랑은 비를 맞으면서 끝까지 자리를 지킨 이들과 함께 즐겁고 흥겨운 면민축제의 대미를 장식했다.

저작권자 © 양산시민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