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양산시민신문

"어르신들 건강하시고 오래오래 사세요"..
사회

"어르신들 건강하시고 오래오래 사세요"

양산시민신문 기자 입력 2004/05/14 00:00 수정 2004.05.14 00:00
[내화마을 경로잔치], [강서동 경로잔치]

 원동 화제리 내화마을(이장 선규수) 주민들은 8일 어버이날을 맞이하여 마을에 사는 65세 이상 어르신 70여명을 모시고 경로잔치를 열었다.
 마을노인정에서 열린 이날 행사에는 부녀회원 30여명과 청년회원 50여명이 돼지 2마리, 오리 30마리로 음식을 준비하여 나누며 하루 종일 노래와 춤 그리고 화기애애한 이야기로 어르신들의 건강과 만수무강을 기원했다.


[강서동 경로잔치]

 강서동(동장 이원) 소재 교동마을(이장 안승태)에서는 어버이날 기념 노인잔치를 개최했다.
 해마다 마을 청년회 주관으로 열리고 있는 노인잔치에 올해는 70세 이상 마을 어르신 56명을 모시고 춘추원에 있는 게이트볼장에서 가졌다.

 조문봉 교동마을 개발위원장의 사회로 시작된 이 잔치마당에서 강서동 노인회장인 장성권씨와 강서동장인 이원씨는 어르신들에게 "많이 드시고 즐거운 하루가 되길 바랍니다. 건강하게 오래오래 사십시오"라고 인사를 올렸다.

 그리고 부녀회, 청년회원 40여명은 평소에 잘해드려야 하는데 소홀했다며 오늘을 계기로 어르신들을 더욱 더 잘 모시겠다는 의미로 어르신들에게 큰절을 올리기도 했다.

 노인잔치 행사는 하루 종일 진행되었으며 어르신들은 노래자랑, 춤 등으로 신명을 펼치며 즐거운 하루를 보냈다. 이날 행사는 청년회를 비롯하여 개인 및 단체에서 후원을 했으며,음식과 행사진행에 필요한 준비는 부녀회와 청년회원들이 수고를 아끼지 않았다.

저작권자 © 양산시민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