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양산시민신문

어르신들께 잔치상도 차리고 안경도 맞춰드리고..
사회

어르신들께 잔치상도 차리고 안경도 맞춰드리고

양산시민신문 기자 입력 2004/05/22 00:00 수정 2004.05.22 00:00

 양산중앙로타리클럽(회장 류재연)은 19일(수) 양산종합운동장 종합회의실에서 지역 어르신 110여명에게 식사와 선물을 대접하는 경로잔치와 사랑의 안경나누기 행사와 건강검진을 하는 행사를 펼쳤다.

 지난해에 이어 올해로 두 번째 갖는 행사인 '사랑의 안경나누기'는 회원인 박규태(안경이야기 운영)씨의 후원으로 시력검사를 통해 알맞은 안경을 무료로 맞춰드렸으며, 지난해에도 100여명에게 무료로 제공해 훈훈한 화제가 되기도 했다.
 또 이날 참여한 어르신들에게는 양산시 보건소 방문보건담당의 지원으로 혈압측정과 당뇨체크를 통해 건강검진도 받을 수 있었으며, 보건소에서 지원한 차량지원으로 어르신들의 수송도 원활하게 진행되었다.
 이날 행사에는 통도사 자비원의 어르신 10여명을 비롯해 지역 곳곳에서 100여명이 참여해 따뜻한 사랑과 정을 나누었다.
 류재연 회장은 "작지만 눈이라도 잘 보일 수 있도록 해드려 보람이다"고 소감을 말했다.
 행사에 필요한 경비는 자체 회비와 기금으로 마련하였으며, 부녀회원들로 구성된 모란회에서 음식을 제공하고 도우미 활동도 적극적으로 지원했다.
 국제봉사단체로서 창립 15년이 된 양산중앙로타리클럽은 현재 50여명의 회원이 활동하고 있으며, 소아마비박멸기금, 장학기금, 불우소년소녀가장 지원 등 그동안 꾸준한 활동을 해오고 있다.
 봉사하는 마음을 가진 양산 사람이면 누구나 회원으로 참여가 가능하다고. 한편 보건소는 이날 행사에 초청되는 노인들을 위해 차량을 제공, 행사장 방문 및 귀가의 안전한 이동편의를 도모하고 현장에서 즉석 건강상담도 실시했다.


기경훈 기자

저작권자 © 양산시민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