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양산시민신문

[학교탐방 - 경남 외국어 고등학교] 문학기행..
사회

[학교탐방 - 경남 외국어 고등학교] 문학기행

양산시민신문 기자 입력 2004/07/16 00:00 수정 2004.07.16 00:00

 경남외국어고등학교 도서관과 교지편집위원회는 전국을 지역권으로 나누어 해마다 여름방학기간 중에 「문학기행」을 실시하고 있습니다.
 도서관에서 정적인 독서 활동도 중요하지만 책의 내용을 확인하고, 작가와 인물의 활동 배경을 찾아보고 듣는 동적인 독서 활동을 통하여 독서 효과를 극대화 할 수 있습니다. 이러한 노력으로 2002년 독서교육 우수 사례로 선정되어 경상남도교육감상을 수상하였습니다. 교지편집위원회에서는 각 지역 문화를 취재하여 학교 교지 ‘신불산’을 소개하는 기사를 씁니다. 학생들의 우리 문화에 대한 이해와 인식을 새롭게 제시하여 호응이 좋습니다.
 「문학기행」은 지역 문학과 문화를 탐구하는 데 그치지 않고, 무형 문화재 또는 전수자로부터 배우는 계기를 만들었고, 작가 또는 지역 문인들을 안내자로 초빙하여 보다 색다른 기행이 되도록 하고 있습니다. 몇 년 전부터 학교 인근 마을의 초ㆍ중학생이 참여하고 있으며, 앞으로 지역 언론ㆍ문화 단체와 협력하여 양산관내 초ㆍ중ㆍ고 학생뿐만 아니라, 일반인까지 문학ㆍ문화 답사 기행의 기회를 확대해 갈 포부도 갖고 있습니다.
 1996년도 통영오광대를 찾아서 배우기 시작하여 8회째에 이르고, 올해 8월 중순에도 경남 서부지역 답사기행이 계획되어 있습니다.
 이 기행에 참여하고자 하시는 초ㆍ중ㆍ고 학생과 일반인들은 7월 말까지 경남외국어고등학교 도서관 담당자에게 문의하면 됩니다.


 3학년 김선영 학생기자

저작권자 © 양산시민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