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양산시민신문

오근섭 시장, '세일즈 시장' 본격 행보..
사회

오근섭 시장, '세일즈 시장' 본격 행보

양산시민신문 기자 입력 2004/07/19 00:00 수정 2004.07.19 00:00
도청 방문 "양산에 더 많은 관심과 투자해 달라" 요청

 오근섭 양산시장이 도청을 방문해 도청의 전 부서를 순회하며 도 공무원들에게 양산에 더 많은 관심과 투자를 해 달라고 당부해 눈길을 끈 것으로 알려졌다.
 시에 따르면 오 시장은 지난 9일 경남시장군수협의회 참석차 도청을 방문한 기회에 도청 공무원들을 만나 양산에 대한 관심을 당부할 목적으로 회의 시작 훨씬 전 미리 도착해 전 부서를 방문했다는 것. 특히 오 시장은 양산이 부산과 인접해 있는 지역적 특성상 시민의 정서가 부산권에 가까우나 자신이 시장으로 취임하면서 '경남사랑은 곧 양산사랑'이라는 생각으로 양산의 경남소속감 높이기에 노력하고 있다는 점을 부각하면서 도에서도 양산이 거리가 멀다고 소외시키지 말고 관심과 투자를 대폭 확대해 줄 것을 특별 당부한 것으로 알려졌다. 이에 대해 도 공무원들은 "기초단체장이 도청 부서를 돌며 인사를 하고 지역발전을 위한 투자요청을 당부하는 일은 보기 드문 일"이라며 긍정적인 평가를 한 것으로 전해졌다.
 이에 앞서 오 시장은 시 간부 공무원들에게 도 공무원들과의 유대강화를 강조하고 이를 위해 주 1회 이상 전화 및 방문할 것을 지시하기도 했다.
 오 시장의 이 같은 행보는 경남도 공무원들과의 잦은 접촉을 통해 상호간의 유대강화는 물론 양산도 경남의 일원임을 확인시키는 한편, 지역의 주요 현안사업을 자주 설명하고 설득하여 필요한 예산을 확보하는 발판으로 삼겠다는 의지로 풀이된다.

저작권자 © 양산시민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