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양산시민신문

'도자기공원 작품 및 생활자기 수안스님 작품 전시회'..
사회

'도자기공원 작품 및 생활자기 수안스님 작품 전시회'

양산시민신문 기자 입력 2004/07/24 00:00 수정 2004.07.24 00:00
소년소녀가장돕기ㆍㆍㆍㆍ시민발길 이어져

 하북면 백록리에 소재한 도자기공원에서 제7회 소년소녀가장돕기 '도자기공원 작품 및 생활자기 수안스님 작품 전시회'를 개최했다.
 올해로 일곱 번째를 맞이하는 이번 행사는 17일부터 20일까지 도자기공원 실내ㆍ외 전시장에 작품을 전시하여 시민들의 발길을 끌었다.
 '자연과 사람은 한 몸, 도자기공원(대표이사 최영자)'의 작품인 천연 염색 옷감, 이불, 속옷, 천연 염색 의류와 생활자기인 신혼세트, 선물세트, 각종 상패 및 기념패, 작품도자기, 토산품, 공예품 등 천연도예의 모든 것과 수안스님의 그림과 도자기 작품이 전시된 이번 전시회에서는 현장판매도 이루어져 이로 인해 얻은 수익금은 소년소녀가장들에게 쓰일 예정이라고 한다.
 도자기공원 대표이사인 최영자 대표는 그동안 전국 및 경상남도 공예품 경진대회에서 수차례 수상을 한 경력을 지녔으며, '아흔아홉이 입은 화학염료 옷보다 한사람이 입은 천연염색 옷이 더 낫다'는 마음으로 천연 염색 의류에 열정을 쏟아오고 있는 한편, 도자기 전문제조업체인 도자기공원을 경영해오고 있다.
 현재 도자기공원내에는 황토길 숲 속 산책코스 및 산림욕장, 민속놀이, 황토진흙밟기, 도자기 및 천연 염색체험 교육장 등을 갖추고 체험할 거리, 즐길 거리, 휴식할 거리 등을 마련해 누구나 와서 편안하게 쉬어 갈 수 있는 공간을 제공하고 있다.

저작권자 © 양산시민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