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양산시민신문

"어르신, 생신상 받으세요"..
사회

"어르신, 생신상 받으세요"

양산시민신문 기자 입력 2004/07/24 00:00 수정 2004.07.24 00:00
양산시, 배달급식 노인 대상 '생신상 차려드리기' 전개

 양산시가 생계가 곤란하고 거동이 불편해 집에 어렵게 혼자 지내는 지역 노인들의 생신상을 차려드리는 사업을 올 특수시책으로 전개해 한 단계 높아진 복지도시 실현을 전망케 하고 있다.
 14일 시는 거동불편 독거노인의 생신을 찾아 축하상을 마련해 드림으로써 소외감과 혼자 사는 외로움을 경감시키고 노인존중 및 경로효친 사회분위기를 확산시켜 나가기 위해 ‘어르신 생신상 차려드리기’ 사업을 추진키로 하고 최근 1회 추경을 통해 1천만원의 사업비를 확보했다고 밝혔다.
 이에 따라 시는 7월부터 생신상 차려드리기 사업을 본격 실시하고 있다. 대상은 현재 식사배달사업을 통해 식사를 제공받고 있는 지역 내 노인 2백명. 시는 이들의 생신날에 해당 지역의 자원봉사자와 함께 각 5만원 정도의 생신축하상을 제공하고 말동무도 되어 주는 등 거동불편 재가노인의 외로움 해소에 나서고 있다. 7월 이전 생신이 지난 노인들에게는 올 추석명절을 전후해 생신상을 차려 드릴 예정이다.
 시 관계자는 “노인들을 존경하고 위하는 사회풍토 조성을 위해 이 사업을 시작했다”며 “특히 어렵고 외롭게 생활하시는 어르신들에게 조금이라도 보탬이 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양산시민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