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양산시민신문

가버나움 복지재단 - 어른신들에게 무료 이ㆍ미용 및 한방침..
사회

가버나움 복지재단 - 어른신들에게 무료 이ㆍ미용 및 한방침술 봉사

양산시민신문 기자 입력 2004/07/30 00:00 수정 2004.07.30 00:00

 웅상읍에 위치한 사회복지법인 가버나움 복지재단(이사장 금천섭)은 27일 지역 어르신 60여명에게 무료 이ㆍ미용 서비스와 한방침술 서비스를 제공하는 봉사활동을 펼쳐 지역주민들에게 큰 호응을 얻었다.
 이날 행사에는 양산시미용협회 웅산지부 회원들이 어르신 8명에게 이ㆍ미용 서비스를 실시했으며, 한방침 시술은 부산에서 활동 중인 누가선교회 회원 10여명이 활동했다.
 한방침 시술을 받은 강윤순(69. 웅상) 어르신은 "머리가 아파 시술을 받았다. 더운 날씨에 이렇게 우리를 위해 땀을 흘리며 애쓰시는 모습이 고맙고 감사하다"고 말했다.
 한편 29일(목) 오전에는 태양무지개목욕탕 성화숙 사장이 어르신 19명에게 무료목욕봉사를 제공하기도 해 주위사람들의 칭찬이 자자했다. 또한 성 사장은 앞으로도 목욕탕을 운영하는 한은 지역의 어려운 어르신들에게 정기적으로 무료목욕봉사를 제공하겠다는 뜻을 밝히기도 했다.
 지난 7월초부터 지역민들에게 적극적으로 복지서비스를 펼치는 가버나움 복지재단은 격주로 나눠 소외계층이나 보호대상 어르신들에게 내과, 안과, 치과, 한방, 이ㆍ미용, 무료목욕봉사 등의 활동을 하고 있다.
 2003년 7월 설립한 가버나움 복지재단은 체계적인 프로그램으로 다양한 복지욕구를 가진 지역주민들의 요구에 부응해 지역의 아동, 청소년, 여성, 요보호대상자 및 소외계층에게 직접적 복지서비스를 제공하여 함께 살아가는 사랑의 공동체를 형성하고 사회적 안전망의 역할을 감당하며 웅상지역의 파수꾼으로 자리매김중이다.

저작권자 © 양산시민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