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양산시민신문

공무원제안제 상설화 한다..
사회

공무원제안제 상설화 한다

양산시민신문 기자 입력 2004/08/27 00:00 수정 2004.08.27 00:00
시민아이디어 모집도 연중 수시 접수

 양산시는 행정의 능률향상과 예산절감 등 시정발전을 위해 공무원 개개인의 창의적이고 참신한 아이디어와 고안을 장려 발굴, 시책에 반영하기 위해 운영하고 있는 공무원제안제도를 상설화하기로 했다.
 17일 시에 따르면 매년 일정기간을 정해 실시하던 공무원 제안 모집을 상설화하기로 하고 최근 내부 통신망에 아이디어방을 개설, 운영에 들어갔다고 밝혔다.
 이에 따라 공무원이 업무수행 과정에서 갖게 되는 각종 제안과 아이디어를 내부통신망에 연중 수시로 게재할 수 있게 됨으로써 공무원제안제도의 활성화가 기대된다고 시 관계자는 밝혔다.
 시는 접수된 제안에 대해서는 자체 심사를 통해 특별상 수상자에게는 특별승급 및 근무성적 가산점 부여 등 인사상의 특전과 함께 포상금을 지급한다.
 한편 시는 공무원 제안제 상설운영과 함께 시민을 대상으로 한 시책 아이디어 모집도 연중 수시로 실시하고 있다. 모집내용은 △지역발전과 시민편익 증진방안 △지역경제 활성화와 관련한 제안 △불편한 서류절차의 간소화 방안 △세수증대나 예산절감 방안 등으로 지역발전을 가속화하고 양산시정발전을 위한 제안이면 된다. 접수된 아이디어에 대해서는 연 2회 심사를 통해 최우수자 1명에게는 1백만원의 상금을 지급하는 등 포상한다. 접수는 시 홈페이지(www.yscity.or.kr) ‘시민 아이디어 공모’란을 통해 하거나 시청 기획예산담당관실로 우편 또는 직접 방문 접수해도 된다.

저작권자 © 양산시민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