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양산시민신문

[단체장 축하 메시지] 도약의 선봉에 선 정론 기대..
사회

[단체장 축하 메시지] 도약의 선봉에 선 정론 기대

양산시민신문 기자 입력 2004/08/27 00:00 수정 2004.08.27 00:00

 '양산시민신문'의 뜻 깊은 탄생 한 돌을 진심으로 축하드립니다.
 시작의 어려움을 딛고 경남 양산의 생각과 뜻, 그리고 많은 목소리들을 하나로 묶어 오느라 얼마나 어려움이 많았겠습니까? 많은 성원과 격려와 위로가 있었는가 하면 때로는 비난과 질책을 감수하지 않으면 안 되었으리라 믿습니다.
 언론의 자유화와 민주화 과정에서 탄생된 지역신문으로서 지역민과 함께 숨쉬어야 한다는 당위성을 근간으로 하여 지역사회의 통합기능으로서의 할 일, 지역문화 창달에의 기여, 지역민의 이익도모와 지역개발의 선도적인 역할, 이러한 막중한 일들을 책무로 하면서 기틀을 다져온 줄 압니다.
 어떤 사회의 욕구 분출이든 사회적으로 정치적으로 수용되어 가는 과정이 있게 되고 또는 상승상쇄에 의한 조정 기능이 있기 마련입니다. 지난 1년 동안 '양산시민신문사'의 역할은 정말 막중했음을 다시 한번 말씀드리지 않을 수 없습니다. 작은 목소리의 주장들을 보다 크게 묶어 사회적인 수용을 도모하였는가 하면 돌출된 큰 목소리들은 수준조정에 의하여 우리사회가 현시점에서 수용될 수 있도록 역할을 해왔다고 봅니다.

 '양산시민신문'의 창간 1주년을 다시 한번 축하하며, 양산을 대표하는 지역 정론지로 성장하길 바랍니다.

저작권자 © 양산시민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