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양산시민신문

밝게 빛나는 아이들, 오케스트라 창단하다..
사회

밝게 빛나는 아이들, 오케스트라 창단하다

양산시민신문 기자 입력 2004/10/22 00:00 수정 2004.10.22 00:00
중부초등학교 챔버오케스트라 창단연주회

 지난 14일 양산문회회관 대강당에서 중부초등학교(학교장 김동진) 챔버오케스트라 창단연주회(지휘자 박승희)가 있었다.
 이날 창단연주회에는 교육청 관계자를 비롯해 학부모, 시민 등 내ㆍ외빈 300여명이 참석해 음악 꿈나무들의 힘찬 발돋움에 아낌없는 박수와 성원을 보냈다.
 교육청 김영기 학무과장은 강수효 교육장을 대신한 축사에서 "우리 자녀들의 음악활동이 그들의 가치형성의 한 부분에서 신선한 청량제 역할을 하리라 기대한다"며 "창단연주회를 위해 폭염과 싸우며 고사리 같은 손으로 음악적 기량을 다듬어 온 어린이들에게 감사와 축복의 박수를 보내고, 학생들의 기능향상을 위에 최선을 다하시는 선생님들과 이에 협조한 학부모님들께도 깊은 감사를 드린다"고 말했다.
 중부초등학교 김동진 교장은 "양산이 음악의 고향임에도 불구하고 음악과 관련한 교육이 없다는 아쉬움과 개인주의가 만연하는 현실에서 우리 아이들만큼은 무대에서 하나 되고 세상과 함께하고 조화를 이루어 가길 바란다"며 창단 이유를 밝혔고 "학교 자체 예산만으로 꾸려 나가기에는 많은 어려움이 있었으나 많은 도움을 주신 박승희 지도 교사와 학부모님들의 자원봉사에 감사드린다"고 주위의 많은 관심에 고마움을 표했다.
 또한 "내년에는 좀더 많은 관심과 노력 속에 중부 챔버오케스트라를 발전시켜 정기연주회는 물론 국악과 크로스오버한 이색 연주회 계획도 있다"고 포부를 밝혔다.
 이날 행사는 총3부로 이루어졌으며 첼로 앙상블, 가야금 산조, 바이올린 독주, 고르반 관현악단 공연 등 다채로운 행사도 함께 곁들여졌다.

저작권자 © 양산시민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