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양산시민신문

우리 문화유산 '이해의 폭' 넓혔어요..
사회

우리 문화유산 '이해의 폭' 넓혔어요

양산시민신문 기자 입력 2004/10/22 00:00 수정 2004.10.22 00:00
문화원 문화체험 프로그램 성황리에 마쳐

 양산문화원(원장 이종관)은 14일부터 16일까지 3일 동안 지역문화유적탐방 등의 문화체험프로그램을 실시해 주민들로부터 좋은 반응을 얻었다.
 이 행사는 통합복권기금으로 지역문화체험 프로그램을 개발, 지방문화원을 지원함으로써 지방문화원 활성화와 지역의 문화 소외계층의 문화 향수권 확대 및 건전한 여가문화 정착을 도모하기 위해 마련된 행사로 이번 양산지역 문화체험 프로그램은 양산문화원에서 주관했다.
 애육원과 무궁애학원을 대상으로 실시한 이번 체험 프로그램에는 3차에 걸쳐 애육원생 및 교사 그리고 장애생활인 등 200여명이 참석하였으며, 참가자들은 북정고분, 춘추공원 홍룡폭포, 옹기박물관, 통도사 등을 탐방하면서 함께한 향토사학자의 해설과 문화유산해설사들의 설명으로 우리지역 문화유산에 대한 이해의 폭을 넓혔다.
 행사에 참가한 애육원 한 관계자는 "일정이 빠듯하기는 했지만 학생들도 즐거워하고 뜻 깊은 행사였다"고 말했으며, 무궁애학원 인솔교사는 "관람 장소가 장애인을 위한 편의시설이 부족하고 곳곳에 턱이 많아 시각장애인들이 불편을 겪었고, 계단시설로 인해 장애생활인들의 휠체어 보행에 어려움이 있었다"고 말하며 장애인들에 대한 사회적 배려가 절실하다고 했다.
 그러나 이번 행사에 함께한 장애생활인들은 다소 불편한 점도 있었지만 하루 종일 즐거운 표정과 건강한 웃음으로 행복한 하루를 보냈다.

저작권자 © 양산시민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