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2일 양주초등학교(교장 강호현)는 '2004학년도 국화전시 및 학교공개의 날' 행사를 교내 특별전시장과 급식실에서 가졌다.
중앙현관을 중심으로 본관앞에 각종 국화꽃을 전시하여 학부모들의 시선을 사로잡았으며, 각 교실에서는 학부모 참관, 공개수업이 진행됐다. 또 교실 안 곳곳에 마련된 학습활동 성과물 및 작품 등은 학부모들의 눈길을 끌었다.
수업 참관을 마친 학부모들은 급식소로 이동하여 학교가 지난 5월부터 추진ㆍ실행하고 있는 교육인적자원부 지정 '학교사회복지사 활용' 연구학교 운영의 전반적인 내용에 대해 연수회를 가졌다.
연수회에서 강호현 교장은 "결실의 계절을 맞이하여 그동안 갈고 닦은 교육활동 공개를 통해 학부모님들께서 자녀들이 자라며 공부하는 모습 보시고 격려와 박수 부탁드린다. 양주의 교육가족으로 더욱 협조와 관심 부탁한다"고 감사인사를 했다.
김영길 교감은 "학생복지 향상에 주안점을 두고 학교 내 사회복지사의 전문 인력을 배치ㆍ활용하여 다양하고 전문화된 학생생활지도 방안을 모색하고 실천ㆍ운영한다"며 '학교사회복지사 활용을 통한 초등학생의 학교생활 적응력 향상'이라는 주제로 학부모들에게 그동안 추진해온 사회복지사 활용에 대해 학교, 가정, 지역사회의 적극적인 협조와 참여, 연계활동의 필요성을 설명했다.
또 김 교감은 "즐거움 속에서 꿈을 가꾸는 어린이들이 '사람되고 생각하는 안목있은 어린이'가 되도록 교육목표를 가지고 있다"고 덧붙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