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양산시민신문

범어초 총동문회 가을축제 한마당..
사회

범어초 총동문회 가을축제 한마당

양산시민신문 기자 입력 2004/11/05 00:00 수정 2004.11.05 00:00
동문회, 모교에 장학금ㆍ백엽상 기증

 31일 물금읍 범어리 범어초등학교에서 범어초등학교 총동문회 가을축제 한마당 잔치가 열렸다.
 마침 31일(음력 9월 18일)은 역술인들이 말하는 ‘길일(吉日)’로 일년에 몇 차례 안 되는 좋은 날로 꼽히고 있는데다 올 상반기에 윤달이 끼어 결혼을 미뤘던 예비부부들이 한꺼번에 이날 결혼일정을 잡는 등 주위에 각종 행사가 많아 주최측은 많은 동문들이 행사에 참여하지 못할 것을 우려하였으나, 걱정과는 달리 260여명의 동문들이 자리를 함께해 흥겨운 잔치판을 벌였다.
 김양수 국회의원, 전권수 시의원, 강영주 범어초등교장을 비롯해 동문회 원로회장들의 소개를 시작으로 펼쳐진 이날 행사는 1회에서 38회 졸업생중 홀수 횟수의 졸업생은 청군, 짝수 횟수의 졸업생은 백군으로 나누어 재기차기, 윷놀이, 널뛰기, 투호, 줄다리기 등 풍성하고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동문들 간의 우의와 화합을 다졌다.
 또한 운동장 한쪽 귀퉁이에는 개인이 소장하고 있는 옛 사진들을 전시해 참가자들을 어릴 적 옛 향수에 젖어들게 했다.
 매년 모교에 장학금을 기부하는 등 모교에 대한 지원과 애정이 남다른 동문회에서는 이날을 기념해 모교에 장학금을 기부하고 지상기상관측장비인 백엽상을 기증해 행사를 더욱 빛나게 했다. 범어초등학교는 지난해 58회 졸업생을 배출했으며, 강영주 교장의 지도로 현재 973명의 학생이 미래를 밝히기 위한 꿈을 기르고 있다.

저작권자 © 양산시민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