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독감예방접종>
시보건소에서 최근 환절기를 맞아 흔히 발생하는 유행성 독감 주의가 요망되어 유행성 독감 예방접종을 실시하고 있다.
생후6개월이상 시민이면 누구나 접종을 받을 수 있으며, 65세 이상과 만성질환자, 집단시설생활자, 생후6개월에서 23개월의 유아와 닭 오리 농가 종사자들은 우선접종 대상으로 선정했다.
특히 65세 이상자는 양산시 특수시책사업으로 선정하여 시비 4천여만원을 편성하여 무료접종을 실시하고 있다.
접종시간은 토ㆍ일요일을 제외한 매일 오전9시부터 오후4시까지며, 미취학아동은 접종후 이상반응관찰을 위해 낮12시까지만 접종하고 6개월~36개월미만의 유아는 2000원 36개월이상은 4000원의 접종비를 받는다.
<법제실무 편람 발간>
시는 지방화 및 디지털경제의 무한경쟁시대에 자치경쟁력 확보와 시민들의 다양한 행정참여에 부응코자 직원들의 법률지식 함양과 자질향상에 도움을 주기위해 법제실무를 편람 발간했다.
이는 자치입법과 자치행정실무에 관한 내용, 지방공무원들이 업무수행 중 행정착오 또는 법률 미숙으로 지적된 행정심판 인용사례와 행정 및 민사소송의 주요판례 사례중심으로 편집되어있다.
지난주에 200부를 발간해 우선 새로 임용된 신규공무원에 대하여 법제실무교육을 실시하여 많은 호응을 얻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