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양산시민신문

[경찰서 소식]
사회

[경찰서 소식]

양산시민신문 기자 입력 2004/11/13 00:00 수정 2004.11.13 00:00

<【교통안전의 날】캠페인 실시>

 양산경찰서(서장 최영봉)에서는 매월 4일 교통안전의 날을 맞아 양산시청 공무원 및 각 종 시민단체(모범운전자회, 교통지도연합회) 등이 경찰과 합동하여 관내 주요 교차로 6개소에서 교통안전캠페인을 실시했다.
 금년도 경찰청에서 추진중인 테마인 【정지선 지키기】【안전띠 착용 생활화】로 금년 상반기 정지선 준수률은 50%안팍으로 저조했고 안전띠 착용율 또한 70%를 밑돌았으나 꾸준한 홍보 및 지도 단속으로 현재 정지선 준수율은 80%이상, 안전띠착용율 약85%로 향상시켜 교통사고는 전년 대비 20%감소와 교통사망사고 10%감소시키는 등의 성과를 거두었다. 앞으로 양산경찰서 및 지방자치단체 주관으로 꾸준한 홍보와 지도 단속을 통해 거리질서확립과 교통사고 예방에 적극 나설 것을 다짐했다.




<양산경찰서, 청소년 범죄예방교실 큰 인기>

 양산경찰서(서장 최영봉)는 11월 3일 오후 3시 양산시 어곡동 소재 경남외국어고등학교를 방문하여 1학년생 235명을 대상으로 청소년 범죄예방교실을 열어 학생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었다.
 이 날 범죄예방교실에서는 최근 발생하고 있는 청소년 범죄의 유형 및 해결책 등이 소개된 시청각 영상물을 상영하고, 청소년들이 관심을 가질만한 각종 사례를 통해 학생들이 직접 대처방안을 찾아내도록 토의하는 시간을 갖는 등 실질적으로 학생들의 성장에 도움이 될 수 있는 의미있는 시간이 되었다는 반응이다.
 한편 양산경찰서에서는 다가올 연말을 맞아 청소년들의 탈선과 범죄가 증가할 것을 대비해, 청소년 선도활동을 더욱 강화해 나갈 방침이다.




<양산署, '케쥬얼 데이' 혁신 토론회>

 양산경찰서(서장 최영봉)는 6일 9시 근무복이 아닌 편안한 케쥬얼복을 착용하고 "케쥬얼 데이(Casual-Day)혁신 토론회" 를 개최했다.
 이날 토론회에서 전 직원이 케쥬얼 복을 착용한 것은 지난 달부터 매월 첫째ㆍ세째주 토요일을 "케쥬얼 데이(Casual-Day)"로 지정, 민원실을 제외한 전부서 직원이 활동이 편한 케쥬얼 복을 착용 업무를 하도록 했기 때문이다.
 토론회는 서장을 비롯한 전직원이 케쥬얼을 착용하고 자유로운 분위기에서 진행되었으며, 시민에게 한층 더 질 높은 치안 서비스 제공과 새로운 조직문화 창출로 국민신뢰를 쌓아 갈 것을 다짐했다.

저작권자 © 양산시민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