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름 내내 뜨거운 햇살에 시달려온 피부는 가을이 되면서 그 지쳐버림이 확연히 나타나 건조하고 거칠어진다. 이때, 특별한 관리를 하지 않으면 피부는 더욱 건조해져 잔주름이 생기고 여성들이 가장 싫어하고 두려워하는 피부노화가 찾아온다.
탱탱하고 윤기 나는 젊은 피부를 유지하기 위해서는 남다른 노력이 필요한 법!
♠1단계 : 각질 관리
피부 세포는 28일 주기로 새로 태어나고 죽는다. 이러한 현상을 "각화과정"이라고 하는데, 각화과정은 나이가 들어가면서 점점 느려져서 불필요한 각질들이 쌓이고 피부가 거칠고 칙칙해 보이는 피부노화가 시작되는 것이다. 특히 날씨가 선선해지면 피부 신진 대사 기능이 위축되어 피부 표면의 각질은 더욱 두터워진다. 일주일에 한번 스크럽제를 이용하여 각질제거를 하는 것도 좋지만 레몬 에센셜오일을 이용하면 각질 제거뿐 아니라 기미, 주근깨와 같은 잡티를 없애는 피부 미백효과까지 있어 일석이조의 효과를 얻을 수 있다.
1. 스팀법
뜨거운 물이 담긴 세면기에 레몬 에센셜 오일 3방울을 떨어뜨려 수건을 뒤집어쓰고 수증기가 세어 나가지 않도록 얼굴을 수면 가까이 하여 눈을 감고 5~10분가량 김을 쏘인 후 찬물로 세안한다.
2. 세안법
거품 세안 후 마지막 세안하는 물에 레몬 1방울을 떨어뜨려(자극이 있으므로 꼭 1방울만 사용하여야 한다) 세안한다.
♠2단계 : 영양과 보습 집중케어
건강하고 아름다운 피부를 위해 영양과 보습은 아무리 강조하여도 지나치지 않다. 아로마를 이용하면 무엇과도 비교할 수 없는 보습력과 재생력이 뛰어난 향기 좋은 천연 에센스를 만들 수 있다.
1. 모든 피부에 좋은 에센스 만들기
보습, 수렴 효과가 뛰어난 샌달우드와 피부 밸런스를 조절하여 노화를 지연시키는 제라늄, 세포 재생효과의 일인자인 네롤리를 이용해 보자
호호바20ml+로즈힙 10ml+샌달우드 2방울+제라늄 3방울+네롤리 1방울을 떨어뜨려 브랜딩 하면 시중에서 고가에 해당하는 천연 에센스가 완성 된다.
2. 아로마를 이용한 팩제 만들기
진흙50g과 옥수수가루 3티스푼에 요구르트를 섞어 기본 팩제를 만든 후 여기에 샌달우드 2방울, 라벤더 1방울, 네롤리 1방울을 브랜딩한다. 팩제를 얼굴에 잘 펴 바른후 10~15분후 씻어 낸다.
피부 보습과 세포재생 효과가 뛰어난 아로마를 이용하여 여름의 짙은 흔적을 없애고 촉촉하고 탄력 있는 피부를 가꾸어 가을의 낭만과 풍요로움 속에서 피부 행복지수를 함께 찾아보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