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양산시민신문

[시정브리핑]
사회

[시정브리핑]

양산시민신문 기자 입력 2004/11/25 00:00 수정 2004.11.25 00:00

단독주택음식물쓰레기 분리수거 시범실시

 시는 내년 1월부터 단독주택으로까지 전면 확대 시행되는 음식물쓰레기 분리수거를 앞두고 25일부터 중앙동 지역 단독주택을 대상으로 분리수거를 시범 실시한다.
 이에 따라 중앙동 지역 단독주택은 25일부터 음식물쓰레기를 분리배출용 전용용기에 담아 밤 9시부터 12시 사이에 각 가정 대문 앞에 배출해야 한다.
 음식물쓰레기 전용용기가 아닌 쓰레기 종량제 봉투에 넣거나 기타 생활쓰레기와 함께 배출하는 경우, 집 앞이 아닌 도로변 등에 내놓을 경우엔 수거하지 않는다.
 시 관계자는 "분리 배출된 음식물쓰레기는 수거해 사료 및 퇴비로 재활용한다"며 배출시에는 먼저 물기를 빼고 병뚜껑이나 비닐, 딱딱한 껍질 등의 이물질도 최대한 제거해 줄 것을 당부했다.

보건소 고혈앞 당뇨교실 개최

 보건소는 고혈압 및 당뇨병 예방을 통해 시민의 건강증진을 도모하고 고혈압 당뇨병 환자의 올바른 생활습관을 유도해 사망과 장애를 최소화하기 위한 무료 강좌를 25일 오전 10시 보건소 대회의실에서 마련한다.
 고혈압 당뇨 환자나 가족을 비롯 원하는 시민 누구나 강좌에 참여할 수 있으며, 보건소는 강좌 참여자에게 혈당 콜레스테롤과 혈압 측정 등 간단한 무료 검진도 실시할 계획이다.

업체 문패 달아주기 사업실시

 시는 관내 기업인으로서 소속감 및 자긍심을 고취시키고 기업체를 찾는 시민들의 불편을 해소하고자 관내 공장 등록된 기업체에 대해 문패 달아주기 사업을 실시할 예정이다.
 시범적으로 산막공업지구 79개 업체를 대상으로 희망업체 설문 및 선정 후 실시하여 반응이나 효과가 좋으면 전 기업체로 확대 시행할 계획이다.

여성지도자 연수교육 시행

 여성단체협의회(회장 김귀순)는 25, 26일 이틀 동안 자연관광호텔(하북면 소재)에서 양산시여성단체협의회 회원 및 읍면동 여성지도층 200여명을 대상으로 교육한다.
 이번 교육은 시장 특강과 전문 교육기관 위탁 특강을 통해 봉사 및 참여 실적을 평가, 분석하고 레크레이션 등 단합대회와 사회복지시설의 현장체험을 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 양산시민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