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양산시민신문

김양수 의원, '2004 국정감사 우수의원' 선정..
사회

김양수 의원, '2004 국정감사 우수의원' 선정

양산시민신문 기자 입력 2004/11/25 00:00 수정 2004.11.25 00:00
김의원 '채찍으로 알고 더욱 열심히 하겠다'

 우리지역 국회의원인 김양수 의원이 국정감사 NGO 모니터단이 뽑은 '2004 국정감사 우수의원'으로 선정되었다. 국정감사 NGO 모니터단은 270개 시민단체로 구성된 비정부 의정감시기구. 이번 국정감사 기간 내내 각 상임위의 국정 감사장을 그림자처럼 따라 다니며, 각 상임위에서 활동하고 있는 의원들을 모니터 했다.
 우수의원 선정 대상은 모범적이고 성실하게 국감에 임해 우수한 정책질의로 부정부패 사례를 적발하여 국민 의혹 사건을 해소함으로써 국민의 알권리를 충족시킨 의원.
 이들은 의원들의 질의자료와 피감기관의 답변자료, 모니터위원의 속기록을 기초로 하여 동료의원, 국회사무처 직원, 의원 보좌진, 전문가의 추천 등 전 분야에 걸친 자료를 종합적으로 평가했으며, 11월 23일 오전 국회의원회관 소회의실에서 시상식과 평가회를 가졌다.
 이날 함께 선정된 우수의원들과 국감 우수 의원상을 수상한 김 의원은 "먼저 마음으로 응원 해 주신 양산 시민들께 진심으로 감사드리며, 초선의원으로서 열심히 한 것뿐인데 과분한 상이 주어진 것 같아 한편으로는 기쁘지만 또 한편으로는 무거운 책임감을 느낀다"고 수상 소감을 밝혔다.
 김 의원은 또 "'봉사'한다는 철학과 '공부'할 자세가 갖춰지지 않은 사람, 이를 감당할 '체력'이 갖춰지지 않은 사람은 '국회의원'이라는 직무를 수행 해 내기가 힘들 것이라고 생각한다"며 "더 열심히 하라는 채찍으로 알고, 더욱 성실히 의정활동에 임하겠다"고 덧붙였다.

저작권자 © 양산시민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