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산교육청(교육장 강수효)은 2004학년도 양산교육활동 성과보고회를 3, 4일(2일간) 삽량초등학교에서 개최했다.
삽량초 강당에서 치른 개회식에는 오근섭 시장, 김상걸 양산시의장, 강수효 교육장, 김일권 시의원, 이종관 양산문화원장, 관내 초ㆍ중 학교장 및 관계자, 학부모 등 교육공동체 관계자 등이 참석했다.
강수효 교육장은 인사말에서 "학생ㆍ교사ㆍ학부모, 교육공동체 등 전 교육가족이 한마음으로 동참해준 결과 양산교육의 잠재력과 저력을 유감없이 발휘했고 교육성과에 대한 좋은 열매를 한자리에 모여 함께 공유하는 나눔의 자리이다"며 "교육의 현장에서 우리가 함께 계획하고 실천해서 무엇을 얻었으며, 더 힘써야 할 일은 무엇인지를 성찰하고 다짐하는 소중한 계기가 되길" 부탁했다.
▶ 특기, 적성 교육활동 발표회
제1회 경상남도교육감배 초등학생합창경연대회에서 최우수상을 수상한 삼성초의 한울림합창단의 합창과 동산초의 풍물 공연으로 여는 마당을 시작한 행사는 중부초등학교 챔버오케스트라와 양주중, 웅상중의 합창, 오봉초, 덕계초, 개운중의 무용, 동면초의 줄넘기를 이용한 체조, 양산여중의 가야금병창, 물금초의 합주 등 그동안 갈고 닦은 솜씨를 유감없이 발휘해 관객들의 뜨거운 박수를 받았다. 또 보광고 관악단연주, 양산시립어린이합창단과 교사합창단의 합창과 양산교사리코더연구회의 찬조출연으로 수준 높은 발표회가 이어졌다.
▶교육가족 한마음 작품전시회
학생, 학부모, 교직원들이 그동안 교육활동이나 취미생활로 한 활동작품들을 한자리에 모아 삽량초 내 교실복도를 이용한 학교별 부스에 전시함으로써 교육공동체가 함께하는 작품전시회를 마련했다.
▶ 각급학교 실적물 전시회
관내 초ㆍ중학교에서 '학력향상을 위한 교육력 집중'외 3가지의 도교육청 역점사업과 '양산교육발전어깨동무운동 추진'외 4가지의 양산교육청 특색사업 및 1교1특색 교육활동에 대해 그동안 추진해온 내용을 정리하여 학교별로 전시하고, 학교별 우수사례를 발굴하여 일반화시키기 위한 사업으로 각 학교의 특색 있는 사례들을 전시했다.
이날 행사에 참석한 진옥남(교사합창단.범어초) 교사는 "각 학교에서 지난 1년 동안 운영한 학교특색에 대한 성과보고를 한자리에 모아 전시, 발표한 것을 보니 보람되고 기분이 좋다"며 "볼거리로 끝나지 않고 학교 현장에서도 응용하여 사용할 수도 있어 매우 유익하다"고 말했다.
이번 행사는 그동안 양산교육청이 '함께 하는 교육, 실력 있는 학생'이라는 슬로건 아래 '안목 있는 참된 시민 육성'을 교육지표로 추진한 장학과제와 특색사업추진에 대한 성과와 활동내용을 공개 발표하고 전시회를 개최함으로써 학교교육발전의 원동력을 확인하는 자리였지만 정작 전시장을 찾는 학생들과 교사들의 발길이 적어 아쉬움을 남기기도 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