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양산시민신문

내년 새해 영농설계 준비에 박차..
사회

내년 새해 영농설계 준비에 박차

양산시민신문 기자 입력 2004/12/16 00:00 수정 2004.12.16 00:00

 올 한해 농업기술센터의 행정에 대해서는 다들 좋은 평가를 하고 있다.
 주변국인 중국을 비롯하여 태국, 베트남 등지에서 조류 인플루엔자가 지속적으로 발생하고 있는 가운데 관내에서는 지난해를 교훈삼아 방역기관과 양축농가가 힘을 합쳐 발 빠른 방역대책을 추진해 조류인플루엔자 발생률 0%를 보이고 있다.
 또한 지난달에 있었던 시민들의 정서함양과 꽃기르기 운동 전개를 위해 마련한 가을꽃 전시회인 ‘제1회 국화꽃 전시회’는 국화 등 가을꽃을 비롯해 난, 선인장 등 1천7백여점, 현애국과 석부작, 대국 등 다양한 품종의 국화 1천5백여점과 분재, 야생화 등 2백여점이 전시되어 시민들의 많은 사랑을 받았다.
 그리고 농약과 화학비료의 사용량 절감으로 안전농산물 생산과 지역 쌀 시장 경쟁력 확보를 위해 원동면 화제지역에 신육성 아랑향찰벼를 재배하여 32톤을 생산해 시 브랜드 쌀로서 가치를 인정받았다.
 농업기술센터 소장은 "한해의 농사를 안전하고 성공적으로 운영하기 위하여 농업인을 대상으로 하는 2005년도 새해영농설계교육을 위해 사전 준비를 하고 있다"며 WTO 협상과 FTA 타결 등 본격적인 개방화, 국제화 시대에 맞춰 농업인의 개방화 대응능력과 농산물의 생산성 및 경쟁력 향상을 위해 벌써부터 내년 한해를 계획하고 있다.

저작권자 © 양산시민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