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양산시민신문

양산 '2004년 민원행정 경남도 우수기관' 선정..
사회

양산 '2004년 민원행정 경남도 우수기관' 선정

양산시민신문 기자 입력 2004/12/23 00:00 수정 2004.12.23 00:00

 시는 2004년 민원행정추진 종합평가에서 경남도 우수기관으로 선정되어 오근섭 시장이 취임한 이후 적극적으로 추진한 시민봉사, 친절행정의 성과가 조금씩 나타나고 있다.
 이번 평가는 행정자치부의 평가계획에 의거 경상남도에서 전 시군을 대상으로 민원행정일반, 제도개선, 민원시책, 전자민원창구, 120기동대운영 등 민원행정 전반에 대하여 실시하였으며 우수기관과 유공자에 대하여는 표창하게 된다.
 시는 시민감동 행정서비스 제공을 위하여 전 직원을 대상으로 친절서비스 마케팅 교육을 매월 1회 실시하여 대민친절 봉사자세를 확립하고 노약자ㆍ장애인 등 소외계층을 위한 민원 전용 창구 운영 및 안내원을 배치하여 편안하게 민원을 볼 수 있도록 하고 있다.
 또한, 민원실에 인터넷 카페, 민원상담실, 우체통, 휴대폰 급속충전기, 휠체어, 우산꽂이 등을 설치하여 각종 편의를 제공하고, 대기 시간에는 민원인이 원할 경우 국산차를 제공하거나 건강 체크기를 이용하여 혈압, 키, 몸무게, 비만을 측정하여 자기 건강을 체크 할 수 있도록 하며, 시민에게 다가가는 행정을 추진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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