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양산시민신문

삽량초 어린이 국회연구회 결성 지정..
사회

삽량초 어린이 국회연구회 결성 지정

양산시민신문 기자 입력 2004/12/23 00:00 수정 2004.12.23 00:00
어린이 국회의원, 김양수 의원과 함께 재경위 견학

국회는 어린이에게 교실 밖 민주주의 현장체험과 역할 학습의 기회를 제공하고 건전한 민주시민으로의 자질을 함양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교육인적자원부에 국회의원 선거구별로 총 243개의 어린이국회연구회를 결성할 학교 지정을 요청, 양산시에서는 삽량초등학교가 선정되었다.
 어린이 국회연구회는 대표 및 부대표 학생 각 1인을 선임하고 대표학생이 어린이 국회의원이 되어 지도교사의 지도 하에 자유주제를 선정하고 문제해결을 위한 법률안과 건의서를 작성하게 되며, 제출한 법률안과 건의서는 국회내ㆍ외 위원들로 구성된 심사위원회가 우수 법률안과 우수건의서를 10건씩 선정해 국회의사당에서 개최되는 어린이국회 본회의 당일 어린이 국회의원이 발표를 하게 된다.
 또한, 어린이 국회연구회 결성 초등학교로 지정된 삽량초등학교의 어린이 국회연구회는 국회는 물론, 김양수 의원이 소속되어 있는 상임위원회인 재정경제위원회의 견학 및 체험교육의 기회가 주어지게 된다.
 이와 관련 김양수 의원은 "우리 아이들에게 부끄럽지 않은 정치를 하겠다던 처음 약속을 한번 더 되새기게 된다"며 "어린이들의 눈으로 우리 사회를 들여다보고, 문제가 있는 곳에 해결 방안을 제시하는 참신한 아이디어가 기대된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양산시민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