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양산시민신문

포털사이트 '아이양산넷' 신개념 서비스 개발..
사회

포털사이트 '아이양산넷' 신개념 서비스 개발

양산시민신문 기자 입력 2005/02/17 00:00 수정 2005.02.17 00:00
지역경제 활력소 기대

 양산지역 대표 포털사이트인 아이양산넷(www.iyangsan.net)에서 '사이버시티'와 '빅카드'를 새롭게 선보여 침체된 지역경제에 활력소가 될 것으로 전망된다.
 지리정보(GIS) 기반의 혁신적인 생활정보검색 서비스인 '사이버시티'는 기존의 인터넷지도와는 차별화된 기능을 제공한다.
 기존 인터넷지도가 위치정보 제공이라는 한계를 벗어나지 못하고 있는데 반해 '사이버시티'는 주소, 전화번호, 사진, 선전문구 등이 들어간 홍보페이지와 별도의 홈페이지를 제공할 뿐 아니라, 플래쉬광고, 파노라마VR(Virtual Reality)를 삽입할 수 있다는 점에서 눈길을 끈다.
 파노라마VR은 직접 지도상의 위치에서 주위를 둘러보는 효과를 낼 수 있어 모델하우스, 관공서, 놀이공원, 유적지, 호텔, 학원, 상가 등 건물의 내ㆍ외부, 특정 장소와 지역의 모습을 실사로 표현이 가능한 첨단 기술로써 기존의 단순 위치 확인 수준에서 벗어나 광고의 효과를 극대화 할 수 있는 것으로 밝혀졌다. 따라서 부동산, 구인/구직, 중고물품거래, 지역행사, 이벤트, 위치정보 등에 활용될 수 있어 홍보차원을 넘어 경제적 효과도 커질 것으로 전망되고 있다.
 이 서비스를 이용하려면 아이양산넷(www.iyangsan.net) 홈페이지에 접속하여 '사이버시티 양산지도'를 클릭하고 '사이버시티달기'를 클릭하면 누구나 무료로 지도 프로그램을 가져갈 수 있다.
 또한 신 개념 3세대 적립카드인 '빅카드'는 사용 포인트만 쌓이는 기능에서 적립기능+소개기능+매월현금지급으로 강력한 고객유인효과가 있으며, 전국가맹점의 통합적립으로 회원공유효과와 고객과 업주간의 개인멤버십 구축으로 평생수입의 기회가 확보되는 신 개념의 3세대 적립카드이다.
 카드 한 장으로 전국의 모든 가맹점에서 사용가능하며, 적립포인트 만큼 실제 현금으로 매월 돌려받게 되며, 주변에 카드를 소개했을 때 소개비가 현금 지급되는 것은 물론 고객에게 카드를 추천한 가맹점주도 현금으로 대가를 지급받는다. 따라서 지속적인 소개보너스를 통해 고객이 고객을 소개함으로써 기존고객의 지속적인 거래유도와 함께 신규고객의 급속한 증가를 기대할 수 있어 침체된 양산지역 경제에 신선한 활력소가 될 전망이다.
 '빅카드' 회원 가입은 무료, 아이양산넷(www.iyangsan.net) 홈페이지에 접속하여 '빅카드'를 클릭하면 회원가입과 함께 자세한 서비스 내용을 볼 수 있다.

저작권자 © 양산시민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