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양산시민신문

'교육과정 개정' 참여 확대..
사회

'교육과정 개정' 참여 확대

양산시민신문 기자 입력 2005/03/02 00:00 수정 2005.03.02 00:00

 교육인적자원부(교육부총리 김진표)는 2005. 2. 24. 유치원, 초·중·고등학교, 특수학교의 교육과정 개정시 현장교원과 일반국민들의 의견을 적극 수렴하여 반영하는 것을 골자로 하는"교육과정 수시개정체제 운영 활성화 방안"을 확정·발표하였다.

현장 교원들은 지역·학교별 교과교육연구회 등을 통해 평소 교과 지도과정에서 나타난 문제점과 개선방안, 교육과정 개정시 반영할 내용 등을 요구할 수 있으며, 학부모나 일반 국민들도 인터넷 등을 통해 교육과정과 관련된 의견을 상시로 제안할 수 있다.

이를 위해 교육부는 금년 6월까지 에듀넷과 교육부 홈페이지에 ‘인터넷 교육과정 제안마당’을 신설하고, 교과교육연구회에 대한 지원도 강화할 예정이다.

현장교원과 일반국민이 요구·제안한 의견은 현행 교육과정 적용실태, 국민여론 등과 함께 정리·분석하여 교육과정 개정을 위한 정책의 기초자료로 활용된다.

교육부는 각계각층의 다양한 요구와 시대·사회적 변화상을 수시로 교육내용에 반영하고, 현장 적합성이 높은 교육과정을 개발‧적용함으로써, 교육 내용에 대한 국민들의 만족도와 교육의 질을 높일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저작권자 © 양산시민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