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양산시민신문

[브리핑]자원회수시설-사후환경영향조사 실시..
사회

[브리핑]자원회수시설-사후환경영향조사 실시

양산시민신문 기자 입력 2005/03/03 00:00 수정 2005.03.03 00:00

시는 2005. 03월 양산ㆍ물금택지개발지구내 폐기물처리시설 및 열공급부지에설치되고 있는 자원회수시설공사와 관련 사후환경영향조사를 실시할 계획이다.
이번 사후환경영향조사는 총 용역비 6억2천만원을 들여 환경ㆍ교통ㆍ재해등에관한법률에 따라 공사기간과 준공후 5년간을 포함한 총 7년6개월간 매 분기 환경영향 조사를 실시한다.

금회 실시되는 사후환경영향조사는 2001년 당초 실시한 환경영향평가에서 제시된 각종 환경오염 저감대책의 시행 등 평가내용의 사후관리 및 예측된 영향의 정확성 등을 검증하고 또한 시업시행으로 인한 지역환경의 변화와 악영향 등을 사전에 파악하여 대처함은 물론 예측하지 못하였던 새로운 환경영향을 파악하여 사업시행으로 인한 환경현황을 정확히 파악 지역환경의 오염에 대한 저감효과를 확보하기 위한 조사이다.

이에 시 관계자는 금회 실시되는 사후환경영향조사는 대기질과 수질, 소음진동 및 토양오염 등을 지속적으로 측정 자원회수시설 설치 운영에 따른 환경상 영향 변화에 적절한 대처와 향후 부산대학교 제2캠프스 이전에 따른 환경관련 학과와의 자료 공유 등으로 보다 정확하고 객관성있는 조사를 실시하여 국내 최초로 설치되는 열분해용융시설의 기술적 우수성은 물론 공사 및 운영 관리에도 선진기법을 도입 주민 불안심리를 최소화할 계획이라고 했다.

또한 일부 시민들이 아직도 가지고 있는 도심속의 자원회수시설에 대한 불안 심리 및 반발에 대하여 3월부터 실시되는 사후환경양향조사로 인하여 상당부분 해소될 것으로 시는 기대하고 있다.

저작권자 © 양산시민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