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는 주민생활과 밀접한 주요 5개부분(기업, 환경, 토지, 건축, 위생)에 대한 민원인의 시간적, 경제적 부담을 줄여주고 '허가민원 불만 제로화' 시책과 '민원1회 방문처리제'를 효율적으로 시행하기 위해 종합민원실내 허가민원상담실을 설치·운영해 왔다.전년도 11월~12월 동안 134건, 금년 2월말 현재 153건의 각종 허가관련 민원 300여건에 대해 사전 민원상담을 하여 문의자의 궁금증을 해소하고, 민원 편의를 도모하는 등 상담행정서비스를 제공해 공장을 유치하는데 큰 성과를 거두고 있다고 밝혔다.또한, 허가 관련 부서에서는 앞으로 규제 보다는 '도와주는 방향으로의 전환' 등 '범시민 제자리 찾기운동'에 능동적으로 참여하여 아름답고 살기 좋은 양산 조성을 위해 적극 노력하기로 하고, 매월 정기적인 자체교육 등을 통해 결의를 다지고 있다고 말했다.시민 누구나 이용할 수 있는 종합민원실내 허가민원상담실은 각종 민원에 대해 관계 공무원, 전문가와의 상담서비스를 제공하는 가운데 앞으로 서비스 제공을 더욱 활성화하여 운영해 나아감으로써 민원인에게 더욱 양질의 허가행정 서비스를 제공할 것으로 기대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