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양산시민신문

양산교육청 '혁신업무 관계자 연수회'..
사회

양산교육청 '혁신업무 관계자 연수회'

양산시민신문 기자 입력 2005/04/12 00:00 수정 2005.04.12 00:00

양산교육청(교육장 강수효)은 지난 4일 오후 양산교육 혁신의 성공적 실행을 위해서 혁신업무 관계자들에 대한 연수를 삽량초등학교 시청각실에서 실시했다.

관내 초·중·고등학교 교감 및 행정실장과 양산교육청 직원, 양산도서관 서무주임 등 14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2시간 동안 진행됐다.

강수효 교육장은 "혁신의 개념이란 고쳐서 새롭게 만든다"며 "묵은 제도나 방식을 고쳐서 우리의 가치를 새롭게 만들어가는 과정이다"고 말하며 교육의 일선 현장에서의 과제 발굴과 추진업무에 대해 설명했다.

이날 연수에 참가한 교육청 한 관계자는 "양산교육혁신 추진 방향을 혁신에 냉소적인 교직원들의 목소리를 제거할 수 있도록 지속적인 혁신 과제 발굴, 혁신사례 발굴을 통한 자신감 회복, 지식·정보 공유를 위한 학습조직화 추진, 혁신 비전이 실현될 수 있도록 계속적으로 혁신활동의 활성화를 추진하기로 정했다."고 말하며 "어깨동무 예방행정을 통한 교단 3무(무사건, 무사고, 무말썽) 분위기 정착을 혁신 핵심중점과제로 적극 추진키로 하고,

 매월 셋째주 토요일을 조직역량을 강화하기 위하여 '학습의 날'로 지정·운영하며, 전 직원 1월 1권 책읽기 권장을 내용으로 한 독서의 생활화를 통한 '자기학습의 날 운동' 전개, 그리고 교육청 산하 전 직원을 대상으로 혁신과제 연중 지속적 발굴 등을 추진한다."고 밝혔다.

한편 양산교육청은 ▲일 잘하는 교육청 ▲신뢰받는 교육청 ▲신뢰받는 교육행정, 봉사하는 교육행정, 자율ㆍ책임 교육행정, 효율적인 교육행정 ▲혁신은 리더가 성패의 관건 ▲혁신에 대한 비전과 확신 ▲전 직원이 참여 ▲창조적 아이디어 ▲교직원이 혁신의 주인공 ▲문제의식으로 끊임없이 대안을 창출하고 문제 제기 ▲학습 없이는 혁신도 없다 ▲과감하게 일을 줄이고 통합 ▲일을 반복하지 않고 하는 방법 연구로 양산교육 혁신을 추진한다.

저작권자 © 양산시민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