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양산시민신문

양산세관 '민원·제도개선 모니터단' 위촉식 및 간담회 개최..
사회

양산세관 '민원·제도개선 모니터단' 위촉식 및 간담회 개최

양산시민신문 기자 입력 2005/05/12 00:00 수정 2005.05.12 00:00
내부 직상·하급자간 '청렴약정' 체결식도

양산세관(세관장 : 유상진)은 지난 6일 양산세관 2층 소회의실에서 세관장을 비롯한 세관관계자와 모니터단으로 선정된 넥센타이어(주) 김기환 과장 외 9명이 참석한 가운데 '민원·제도개선 모니터단' 위촉식 및 간담회를 개최했다.

양산세관에서 이번에 새로이 '민원·제도개선 모니터단'을 위촉하게 된 것은 민원·제안 등 고객의 소리를 통해 수렴한 국민불편사항의 해결과 관련 제도를 국민편의 위주로 개선하고, 참여형 민원·제도개선 시스템과 문화정착으로 고객이 직접 참여하는 세관행정환경을 조성하고자 하는 양산세관의 혁신활동에 따른 것이다. 

이날 행사에서는 넥센타이어(주) 김기환 과장, 포스텍전자(주) 홍치섭 대리, 태창기업(주) 김광중 계장, 은산물류창고(주) 김도형 부장, 모락스(주) 황의웅 대리, 광진물류 윤시현 부장, 영일관세사무소 김을수 부장, 동우관세사무소 이광환 과장, 대신관세사무소 김용표 차장, 영웅관세사무소 이중석 차장이 민원·제도개선 모니터단으로 위촉되었다.

이날 행사는 2005년도 양산세관 주요업무현황 설명 및 민원·제도개선(안) 제안자 설명 그리고 기타 건의사항 청취 등의 순으로 진행되었다.

이 자리에서 양산세관 유상진 세관장은 "민원·제도개선 모니터단 위촉 외에도 향후 참여형 관세행정 실현을 통한 정부혁신의 노력을 지속해 나가겠다"고 다짐했다.

양산세관은 이날 또 세관장을 비롯한 6급이상 직원 9명이 참석한 가운데 내부 직상·하급자간 '청렴약정 체결식'도 거행했다.

'깨끗한 무역환경을 선도하는 청정 관세행정' 실현과 '반부패·청렴의식 확산'을 위하여 6급 이상 직원을 대상으로 거행된 '청렴약정 체결식'은 세관장과 과장, 과장과 주무(6급) 순으로 쌍방향 약정 체결의 방식으로 진행되었다.

체결식에서 유상진 세관장은 "근래 일부 불미스러운 일이 있었으나, 오늘의 행사를 통하여 세관직원 반부패·청렴의식 의지를 국민에게 알릴 수 있는 기회로 삼고, 세관 전 직원의 반부패·청렴의지 확산의 계기가 될 수 있는 전기를 마련하자"고 당부했다.

저작권자 © 양산시민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