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양산시민신문

쿠쿠홈시스(주) 통합CRM 시스템 운영..
사회

쿠쿠홈시스(주) 통합CRM 시스템 운영

양산시민신문 기자 입력 2005/05/12 00:00 수정 2005.05.12 00:00

양산상의 회원사인 전기압력밥솥 전문업체 쿠쿠홈시스(주)가 2003년 말 통합CRM(Customer Relationship Management)시스템을 구축한 뒤 최근 들어 본격적인 운영에 들어갔다.

쿠쿠홈시스(주)의 콜센터는 전화업무와 컴퓨터 업무를 하나로 처리할 수 있는 컴퓨터전화통합시스템인 CTI(Computer Telephony Integration)를 구축해 고객 문의사항에 발 빠르게 대처가 가능할 뿐만 아니라 고객의 애로사항 및 제품 개선안 등이 접수된 후 전산시스템을 거쳐 담당자 및 팀장급, 임직원, 사장까지 메일이 동시에 발송, 이를 통해 임직원 모두가 고객 문의사항과 답변내용, 처리상황을 실시간으로 공유할 수 있다.

또한 고객 문의사항은 접수 확인 후 신속하게 답변메일이 발송되거나 직접 전화통화로 연결돼 고객정보의 효율적 관리가 가능하며, 고객평가단을 운영해 고객의 불만사항도 적극 반영하고 있다.

쇼핑몰인 '쿠쿠몰닷컴(www.cuckoomall.com)'을 통해 고객평가단을 결성하고 서비스 문의 사항, 불편사항, 고객제안, 제품개선 방안 등의 고객 의견을 수렴해 경영에 참고하고 전국 64개 서비스센터를 통해 '밥맛 도우미 서비스'를 운영 중이다.

특히, 서비스센터별 업무 진행 격차를 최소화하기 위해 중앙 서비스 처리센터를 따로 운영하고 있으며 현재 서비스 센터별로 2∼3개 서비스 지정점을 늘려나 갈 계획이다.

저작권자 © 양산시민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