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양산시민신문

"나는 어린이 한자 퀴즈왕"..
사회

"나는 어린이 한자 퀴즈왕"

양산시민신문 기자 입력 2005/05/31 00:00 수정 2005.05.31 00:00
양산도서관, '도전!! 한자퀴즈왕 선발대회' - 이희향 어린이 '한자 퀴즈왕'에 뽑혀

 양산도서관(관장 전석자)에서는 5월 가정의 달을 맞이하여 관내 어린이들을 대상으로 각종 퀴즈대회를 개최해 지역민들로부터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지난 5일 어린이날에는 '양산어린이날 잔치한마당' 행사의 일환으로 '도전, 독서 퀴즈왕 선발대회'를 실시하여 초등학교 저학년 어린이들이 독서 실력을 뽐낼 수 있는 자리를 마련해 어린이들의 독서의욕을 고취시켰다.
 21일에는 어린이들이 실생활에서 사용하는 우리의 옛 글인 한자어의 이해와 활용능력을 길러주고, 양산도서관 홈페이지(www.yangsanlib.co.kr) 웹컨텐츠 자료인 'e-한자'와 '꾸러기 e-한자' 이용활성화를 도모하기 위해 '도전!! 한자퀴즈왕 선발대회'를 개최했다.
 초등학교 2학년에서 4학년에 재학 중인 어린이들을 대상으로 한 이날 대회에는 총 20명이 참가하여 열띤 경쟁을 벌인 가운데 이희향(신기초 3) 어린이가 한자 퀴즈왕으로 선발돼 상장과 상품을 수여받았다.
 이날 퀴즈왕이 된 이희향 어린이는 소감을 묻는 질문에 양산도서관에서 운영하는 한자강좌인 '하늘천따지'와 동영상 강좌인 '꾸러기 e-한자'를 꾸준히 학습한 결과라며 기뻐했다.
 한편 양산도서관에서는 오는 28일 가정의 달 맞이 행사로 '가족신문 만들기'를 실시할 예정으로 많은 어린이와 학부모들의 관심과 참여를 기대하고 있다.

저작권자 © 양산시민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