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양산시민신문

[업체탐방] 특허 받은 웰빙주 '통도참송엽주'..
사회

[업체탐방] 특허 받은 웰빙주 '통도참송엽주'

양산시민신문 기자 입력 2005/06/02 00:00 수정 2005.06.02 00:00
통도참송엽주에 함유된 유기게르마늄,성인병 예방과 탁월한 항암효과 입증

 소비 심리가 위축되면서 최근 2~3년 동안 대다수 제품에 대한 소비부진이 지속되는 경기 불황에도 불구하고 웰빙 상품에 대한 추구는 오히려 증가해 이제 웰빙은 마케팅의 중심어가 되었다.
 또한 다양한 기관에서 발표하는 히트상품 목록에는 웰빙 제품들이 빠짐없이 자리를 차지하고 있어 웰빙의 기세는 웰빙 의류, 웰빙 체조, 웰빙 주택, 웰빙 수면법 등 의식주 전반으로 확장되고 있으며 이른바 웰빙 열풍이 불고 있다.
 '웰빙'은 말 그대로 건강한(well,안락한ㆍ만족한) 인생(being)을 살자는 의미지만 지금에는 명품은 아니지만 품질이나 취향이 뛰어나 소비욕구를 자극하는 첨단의 제품을 일컫는 대명사가 되었다.
 해발 1,095m의 영축산 참소나무의 잎으로 빛은 웰빙주 통도참송엽주(대표 구연립)는 청솔잎의 18가지 성분에다가 신선초에서 추출한 유기게르마늄을 함유시킨 전통주로 지난 2003년 4월에 특허를 획득했다.
 2000년 전국관광기념품 경남예선전에서 입상한 통도참송엽주는 충남 서천의 양조장 막내딸로 자라난 구연립 대표가 어머니에게 배운 송엽주 담그는 방법 그대로 손수 빚어 통도사 앞에서 경영하는 음식점의 손님들에게 내놓으면서 애주가들의 입소문을 탔다.
 이것을 30여년을 전자업종에 종사한 남편 박우조 회장이 신선초에서 순식물성 유기 게르마늄성분을 추출해 함유하게 되면서 그 진가가 더욱 두드러졌다.
 남편 박우조 회장은 일본 아사이 게르마늄 연구소에서 '아시다바'라는 식물에서 추출한 유기게르마늄으로 도쿄소재의 아사이 게르마늄 병원의 환자를 대상으로 일본 후생성의 인가를 받아 임상실험을 하고 있는 것을 알고는 3여년에 걸친 연구를 한 결과 우리나라의 '신선초'에서 유기게르마늄을 추출하는데 성공한 것이다.
 통도참송엽주에 대량(0.3ppm)으로 함유된 유기게르마늄은 인체에서 급격히 번식하는 이상세포의 활동을 억제하는 작용으로 인해 '신비의 원소'또는 '생명의 원소'라고도 불리기도 하며, 성인병 예방과 탁월한 항암효과는 이미 세계 각국의 임상 실험에서 여러 차례 보고 된바 있다.
 막대한 연구비와 자금을 투자해 이제는 생산설비까지 갖춰 놓은 박우조 회장은 판로를 확보해줄 투자자를 구하고 있다. 기술자로서 오로지 좋은 제품을 만드는 데만 열중하겠다는 것이 박우조 회장의 의지이다.
 
※문의:055)381-5959?4959, 016-562-5959

저작권자 © 양산시민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