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양산시민신문

[학교탐방-상북초등학교] 상북의 이름, 우리가 빛낸다!..
사회

[학교탐방-상북초등학교] 상북의 이름, 우리가 빛낸다!

양산시민신문 기자 입력 2005/06/23 00:00 수정 2005.06.23 00:00
상북초등학교 수영부

2004년 2학기에 수영을 교기로 지정해서 체육영재를 발굴, 육성하고 있다. 학교에서의 적극적인 추진과 아동들의 많은 참여가 이루어지면서 바야흐로 수영의 체육화가 이루어지고 있는 것이다.

수영부가 만들어지고 아이들이 땀 흘려 열심히 운동을 한 덕분에 지난해 종합체육대회에서 수영 우승과 수영부원 7명 모두가 양산 수영대표선수에 선정되었다.

특기적성 수영부는 아동들의 사교육비를 줄이는 데도 한몫을 하고 있다. 수영장 강사진의 전문적인 수업과 아동들의 좋은 반응이 함께 어우러지면서 따로 사교육비를 들이지 않고도 저마다의 특기를 계발하고 있다.

이런 활동에 힘입어 3학년 이원호 학생은 제5회 이충무공배 전국 핀 수영대회에 참가하여 초등 3부 표면 50m, 100m 결승에서 대회 신기록으로 우승하고 대회 우수 선수에 선정되는 영광을 차지하기도 했다.

지금은 시작 단계라 아직 큰 성과는 없지만 아동들이 열심히 운동하고 이 과정을 통해 체력을 키워나가면서 저마다의 장점을 발견하고 이를 계발해 나간다면, 비단 대회에서의 수상이 아니더라도 아동들의 전인적  인격형성에도 큰 도움을 줄 것으로 기대된다.

 

교사 / 이재춘

저작권자 © 양산시민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